마포구, 전자입찰 성공 노하우 전수

강완협 기자 발행일 2017-06-14 15:26:48 댓글 0
15일 구청 시청각실서 ‘맞춤형 입찰정보 서비스’ 교육
▲ 사진은 지난 해 실시한 ‘맞춤형 입찰정보 서비스’ 교육 모습.

마포구가 오는 15일 오후 2시부터 마포구청 4층 시청각실에서 입찰 전문가를 통해 효율적으로 이용할 수 있는 ‘맞춤형 입찰정보 서비스’ 교육을 실시한다.


‘맞춤형 입찰정보 서비스’는 관내에 소재한 기업을 위한 서비스로 입찰정보 홈페이지에 접속해 조달청 나라장터, 국방부, 한국전력 등 전국 각 기관에서 추진하고 있는 시설·물품·용역 등 각종 입찰·낙찰 관련 정보를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는 서비스다. 구는 지난 2009년부터 무료로 제공하고 있다.


이번 교육에서는 입찰 전문가가 강사로 나와 효과적인 응찰 요령 및 낙찰을 받기 위한 방법 등 입찰에 관한 전반적인 정보를 알려준다. 강사는 공동주택 전자입찰 국내 최대 업체인 케이비드 주식회사 강현구씨가 맡는다.


교육내용으로는 ▲입찰의 개요 및 절차 ▲입찰공고 및 용어의 이해 ▲입찰의 계약방법 ▲복수예가방식에 의한 예정가격의 이해 ▲투찰금액 산정 및 적격심사 이해 ▲마포구 입찰정보서비스 이용방법 등이다.


이번 교육은 관내기업인 중 50명을 대상으로 하며 접수시간은 15일까지 선착순으로 모집한다. 인터넷이나 유선으로 신청할 수 있다.


박홍섭 마포구청장은 “이번 교육을 통해 입찰준비 단계부터 최종 투찰 방법까지의 모든 과정을 알 수 있어 기업체 실무자가 참석하면 업무에 많은 도움이 될 것”이라며 “관내 기업이 맞춤형 입찰정보 서비스를 효율적으로 이용해 경쟁력을 강화하고 이를 통해 지역경제를 활성화 시킬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함께 보면 좋은 기사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