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도시계획 용어 모바일 서비스 개시

강완협 기자 발행일 2017-07-17 19:50:10 댓글 0

서울시는 낯설고 이해하기 어려운 도시계획 용어에 대한 정보를 쉽게 접근해서 확인이 가능하도록 도시계획 용어 모바일 서비스를 개시한다고 17일 밝혔다.


서울에서 땅을 구입하거나 건물을 신축할 때 토지계획확인원 등 공부 열람 시 건폐율, 용적률 등 도시계획 관련 익숙지 않은 용어가 많이 나온다.


그동안 일반시민들은 어려운 용어를 찾기 위해 PC에 접속 후 포털 검색도구를 이용해 검색하고 정보를 확인하는 절차의 불편함이 있었다.


시는 7월부터 어디서나 쉽게 스마트폰으로 도시계획 용어집 바로가기를 통해 빠르게 정보를 확인토록 과정을 단순화했다.


이에 따라 양질의 서비스 제공에 따른 행정의 신뢰도 및 시민만족도가 증가될 것으로 시는 기대하고 있다.


‘알기쉬운 도시계획 용어 모바일 웹’에서는 알기쉬운 도시계획 용어(188개)와 도시계획 절차가 제공된다.


특히, 지난해 전면 개정한 알기쉬운 도시계획 용어집과 관련 법규의 개정사항 및 도시계획 용어와 함께 재미있는 삽화를 삽입해 사용자 입장에서 쉽게 이해할 수 있게 구성돼 있다


또 ‘서울 도시계획포털 사이트’에서 해당 배너를 통해 접속하거나 모바일 기기(안드로이드, 아이폰) 홈 화면에 ‘바로가기 아이콘’을 추가해 접속할 수 있다.


김학진 서울시 도시계획국장은 “관련분야 종사자뿐만 아니라 도시계획에 관심 있는 시민과 도시계획을 공부하는 학생 등 모두에게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함께 보면 좋은 기사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