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기술분야 도시문제 전담‘서울기술연구원’ 설립 추진

강완협 기자 발행일 2017-08-10 14:17:15 댓글 0
행정안전부와 협의 진행 중, 서울시의회 심의 거쳐 내년 상반기 개원 목표

서울시가 기술분야 도시문제 해결을 위한 전담 연구조직으로 ‘서울기술연구원’ 설립을 추진한다.


시는 서울의 도시문제 해결을 위한 기술 분야에 특화된 전문 연구기관의 설립 필요성이 꾸준히 제기됨에 따라 현재 행정안전부와 서울기술연구원 설립에 관한 협의를 진행하고 있다고 10일 밝혔다.


시에 따르면 기술 분야 전문 연구기관의 설립 타당성 연구용역 결과 기술 분야 연구역량 축적 및 연구 분야별 연계·종합 조정기능 수행 등을 위해서 연구원 설립이 필요하다는 의견이 제시됐다.


시는 향후 행정안전부와 협의를 마친 후 시의회 심의·의결을 거쳐 내년 상반기 연구원을 개원을 목표로 추진한다는 방침이다.


연구원이 설립되면 사회과학 분야로 특화된 ‘서울연구원’과 함께 도시문제 해결 양대 연구기관으로 자리매김할 것으로 기대된다.


김준기 서울시 안전총괄본부장은 “연구원 설립을 통해 연구의 독립성이 강화돼 기술분야 전문성이 확보되고, 기술 연구영역의 확장 등 장기적 발전 가능성이 제고될 것”이라며, “기술 개발 방향의 혼선 방지 및 정책의 연속성을 통해 효율적인 도시기술 문제 해결의 기반을 마련할 수 있을 것”라고 말했다.


함께 보면 좋은 기사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