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론’ 최강자 가린다…‘2017 코리아 드론 챔피언십’ 개최

강완협 기자 발행일 2017-09-27 13:52:42 댓글 0
30일부터 내달 1일까지 인천 청라호수공원서 열려

국내 드론의 최강자를 가리는 대회가 열린다.


국토교통부는 인천시와 인천 서구 경서동에 있는 청라호수공원에서 ‘2017 코리아 드론 챔피언십 대회’를 이달 30일부터 내달 1일까지 이틀간 개최한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공공기관·제작업체·드론협회·대학교 등 약 50여 기관이 참여하는 전국 최대 규모의 드론축제로 동호인, 선수뿐 아니라 드론에 관심이 있는 일반인들의 많은 참여가 예상된다.


개막식은 30일 오후 5시부터 호수공원 분수광장에서 개최된다.

개막식에서는 화려한 분수 쇼를 배경으로 드론 항공방제 시연, 경품배송 퍼포먼스 등을 비롯해 라디오 공개방송(iFM, 2017 코리아 드론 챔피언십 특집방송) 및 연예인 축하공연 등이 펼쳐진다.


이 밖에도 각종 드론 대회(레이싱, S/W 경진대회, 그리기 대회 등)와 전시·체험·교육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즐길 수 있다.


이번 대회에는 누구나 참여 가능한 ‘FPV 드론 레이싱 대회’, ‘드론 조종대회’를 통해 속도감 있는 드론 비행을 즐길 수 있다. 자율 비행 미션을 수행하는 ‘미니드론 자율주행 경진대회’도 함께 개최된다.

또 어린이 그림그리기 대회, 가상 현실(VR)?모의 실험(시뮬레이션) 체험, 드론 인형 뽑기 등의 체험 프로그램도 마련돼 드론에 생소한 사람도 부담 없이 참여할 수 있다.


국토부 관계자는 “드론이 산업, 교통을 넘어 레저·스포츠 분야에서도 우리 생활 속 깊숙이 자리매김 중임을 실감한다”며 “오는 11월부터 규제완화를 통해 야간, 가시권 밖 드론 특별비행승인제가 도입됨으로써 야간공연, 장거리배송 등 체감 가능한 수준으로 드론이 상용화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함께 보면 좋은 기사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