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새날 시의원,‘어린이 통학로 교통사고 예방’ 환경캠페인

이정윤 기자 발행일 2023-04-08 07:12:58 댓글 0
스쿨존 교통사고 예방 위한 ‘가나다(가기 전 살피고, 나부터 멈추고, 다 함께 천천히) 환경캠페인
 서울특별시의회 교육위원회 이새날 의원(강남1)은 지난 6일 서울 언북초등학교에서 어린이 등하굣길 교통안전환경캠페인을 추진하고 관계 기관 및 주민과 함께 통학로 개선 상황을 협의했다고 밝혔다.

 이번 환경캠페인은 스쿨존 교통사고를 예방하기 위해 어린이와 운전자가 지켜야 할 교통안전 수칙을 안내하고, 주민의 교통안전 문화 확산을 위해 마련되었다.

  보행자와 운전자가 기억하기 쉽도록 ‘가기 전 살피고, 나부터 멈추고, 다 함께 천천히’의 앞 글자를 따 ‘가나다 환경캠페인’으로 정하고 학생들과 주민을 대상으로 교통 안전 구호 설명, 교통안전 기념품 배부 등이 진행되었다.


 이날 교통안전환경캠페인은 이새날 의원을 비롯하여 서울시의회 김현기 의장, 조희연 서울시교육감, 조성명 강남구청장, 함혜성 강남서초교육지원청 교육장, 박대식 강남경찰서장, 녹색어머니회 회원 등이 참석해 언북초등학교 통학로 안전 상황에 대한 점검도 함께 이루어 졌다.
▲서울시의회 김현기 의장

▲조희연 서울시교육감

  이 의원은 지난 달에도 청담동 주민센터 직원 및 직능단체장, 녹색어머니회, 모범운전자회, 교사 등과 함께 어린이를 대상으로 보행 안전 수칙 안내 등의 홍보 활동을 전개한 바 있다.

  이 의원은 “어린이 안전은 우리 사회에서 조금이라도 타협할 수 없는 최우선의 가치”라며 “관계 기관의 긴밀한 협조와 지속적인 노력”을 당부했다.

  한편, 학생 통학로 안전을 위해 이 의원이 대표발의한 서울시 각급학교 학생 교통 조례안이 지난달 10일 본회의를 통과했다. 해당 조례는 학교 교통사고의 범위를 확대 규정하고, 지속적인 학교 교통안전 실태조사 의무화와 함께 전자시스템 관리, 안전지도 및 교육, 관계 기관의 협력 체계 구축 등을 담고 있다.

함께 보면 좋은 기사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