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경부, ‘환경분야 대국민 정책 제안 공모전’ 개최

강완협 기자 발행일 2017-10-17 13:25:15 댓글 0
10월 17일~11월 25일까지 공모 접수…우수 제안 환경정책에 적극 반영할 계획

환경부는 국민이 직접 제안하는 환경정책 아이디어를 정책에 반영하기 위한 ‘환경분야 대국민 정책 제안 공모전’을 17일부터 내달 25일까지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국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공무원, 단체, 법인 등도 가능하다.


공모 주제는 환경행정 운영상의 잘못된 관행·제도 개선, 생활안전 증대(생활용품 안전관리, 화학·수질오염사고 예방 등) 방안 등 국민 생활 편의를 높이는 환경정책 관련 전 분야다.


접수는 환경부 누리집)의 공지사항에 게재된 서식을 내려 받아 국민신문고, 우편, 팩스 등으로 제출하면 된다.


환경부는 공모전에 제출된 제안을 창의성, 정책효율·경제성, 적용범위, 계속성, 노력도 등 5가지 항목으로 평가해 수상자를 선정할 예정이다.


심사를 통해 금상 2명에게 표창과 상금 100만원, 은상 2명에게 상금 50만원, 동상 4명에게 상금 20만원을 각각 수여한다.


공모전 결과는 오는 12월 22일 환경부 누리집에 공개되며, 우수 제안에 채택되지 않은 제안들도 ‘국민생각 함’에 등록 공개된다.


환경부는 이들 제안들을 국민들의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는 과정을 거쳐 보완·수정해 환경정책에 반영할 계획이다.


정종선 환경부 운영지원과장은 “이번 공모전을 통해 국민과 공무원의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정부 정책과 행정제도·운영에 적극 반영해 대국민 환경서비스의 질을 높일 계획”이라고 말했다.


함께 보면 좋은 기사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