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카-콜라 , ‘코카콜라 저니’ 오픈

최성애 기자 발행일 2017-11-20 09:39:11 댓글 0
2018 평창 동계올림픽 특별판과 한국판에서 단독으로 선보이는 ‘코카-콜라 저니
▲사진제공 : 한국 코카콜라

코카-콜라사가 짜릿한 이야기로 소비자들과 소통하는 디지털 매거진, ‘코카-콜라 저니’ 한국판 을 선보인다고 밝혔다.


‘코카-콜라 저니’에서는 브랜드 비하인드 스토리를 비롯해, 마케팅 캠페인, 지속 가능한 경영과 혁신을 위한 노력, 트렌드와 사회 현상에 대해 코카-콜라의 철학으로 전달한다. 글로벌 코카-콜라는 지난 2012년, 회사 홈페이지를 디지털 매거진 형태로 전환한 ‘코카-콜라 저니’를 오픈하며 본격적인 브랜드 저널리즘의 세계로 뛰어든 이후, 현재 독일, 이탈리아, 중국, 호주 등 전 세계 40여 개 사이트로 확대해 22개의 언어로 짜릿한 소통에 나서고 있다.


‘코카-콜라 저니’ 한국판은 브랜드,코-크 스토리, 라이프, 커뮤니티, 2018 평창 동계올림픽, 저니TV 등으로 구성된다. 코카-콜라 탄생의 비밀, 마케팅 비하인드 스토리, 북극곰 제작자 인터뷰 등 잘 알려지지 않은 다양한 코카-콜라 이야기를 나누는 ‘코-크 스토리’, 푸드/여행/스포츠 등 일상 속 함께 나누는 ‘라이프’ 이야기, 에코센터, 그린리더십 등 더 나은 세상을 위한 노력들을 담은 ‘커뮤니티’ 등을 통해 소비자들이 공감하고 공유할 수 있는 이야기를 만들어 나갈 계획이다.


특히 90여 년 동안 올림픽을 후원해 온 코카-콜라사는 2018 평창동계올림픽의 공식 파트너사로서, ‘2018 평창 동계올림픽대회’ 특별판을 운영할 예정이다. 피겨퀸 김연아와 성화봉송 첫 주자 피겨샛별 유영의 특급 만남, 봅슬레이 원윤종/서영우 선수 인터뷰, 김연아와 박보검 평창동계올림픽 케미 화보 공개 등을 시작으로 101일간의 성화봉송과 올림픽 현장에서 벌어지는 생생한 이야기들을 발로 뛰며 전할 예정이다.


코카-콜라 관계자는 “‘코카-콜라 저니’는 ‘성공은 종착지가 아닌, 하나의 여정이다(Success is not a destination, but a journey)’라는 속담에서 영감을 얻은 코카-콜라 사보에서 시작된 채널로, 코카-콜라의 과거, 현재와 나아갈 길을 다양하게 보여주고 있다.”며, “‘코카-콜라 저니’ 한국판을 통해 진정성을 담은 이야기로 함께 공감하고, 소비자, 미디어, 임직원 등 다양한 사람들과 새로운 방식으로 소통하는 의미 있는 여정을 만들어갈 것이다.”라고 포부를 덧붙였다.


함께 보면 좋은 기사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