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자연휴양림, ‘2018 휴양 아카데미 캠프’ 참가자 모집

고원희 기자 발행일 2018-06-28 14:05:23 댓글 0
7월 2일~31일 접수, 학교밖청소년 및 산림복지서비스이용권 소지자 대상

산림청 국립자연휴양림관리소는 학교밖청소년과 산림복지서비스이용권 소지자의 숲체험 활동을 지원하기 위해 운영하는 ‘2018 휴양 아카데미 캠프’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28일 밝혔다.


국립자연휴양림관리소는 지난 21~22일까지 상당산성자연휴양림에서 학교밖청소년 40여명과 숲과 함께하는 건강한 체험 캠프를 진행했다. 8월말부터 9월까지 3회 추가 운영한다.


‘숲에서 꿈을 찾다’라는 주제로 진행되는 이번 캠프는 산림복지전문업체와 함께 참가자가 다양한 숲 활동을 경험하고 스트레스를 해소해 삶의 만족도를 높일 수 있도록 프로그램을 구성했다.


주요 프로그램은 ▲캠핑체험 ▲염색체험 ▲밤숲체험 ▲특강 ▲공연 등으로 참가자별 특성에 맞춰 진행할 예정이다.


참가 신청 접수는 오는 7월 2일부터 31일까지다. 참가를 원하는 단체 등은 국립자연휴양림관리소 누리집 공고문에서 신청서를 내려 받아 작성한 뒤 전자우편으로 제출하면 된다.


정영덕 국립자연휴양림관리소장은 “숲체험 활동이 학교밖청소년의 무뎌진 감성을 자극하고 심리적 안정을 가져다 줄 수 있기를 기대한다”며 “산림복지서비스이용권 소지자가 국립자연휴양림을 보다 쉽게 이용할 수 있도록 시스템을 마련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함께 보면 좋은 기사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