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기농업의 날 기념 '친환경농산물 대축제' 개최

이정윤 기자 발행일 2019-05-31 20:27:38 댓글 0
소비자에게 친환경농업의 가치 널리 알리고, 친환경농산물 소비 촉진 유도

농림축산식품부는 오는 6월 2일 ‘유기농업의 날’을 기념하여 친환경농산물 생산 농가와 단체 및 유통업체 등이 참여하는 ‘유기데이(62day) 친환경농산물 대축제’를 개최한다.

(사)한국친환경농업협회, 친환경농산물의무자조금관리위원회가 주최하는 이번 행사는 소비자에게 친환경농업의 가치를 널리 알리고, 친환경농산물 소비 촉진을 유도하기 위해 마련됐다.

행사는 국민의 건강과 자연 환경을 배려하는 유기농업을 널리 알기 위해 친환경농업단체에서 2006년부터 매년 6월 2일을 지정해 기념하고 있다.

올해 유기데이 기념행사는 6월 1일 서울시 동대문디자인플라자 어울림광장에서 청소년 타악기 공연팀(크리안싸 공연팀)의 길놀이 공연으로 막을 연다.

‘청년농부’들이 모여 작은 장터를 여는 ‘얼장’(얼굴 있는 농부시장)을 만나보고, 지구를 지키는 유기농 소비자를 위해 ‘친환경농산물 씨앗 편지 보내기’, ‘유기농 미니텃밭 만들기’ 등의 체험공간도 마련돼 있다.

또한, 미래세대인 아기와 임산모의 건강을 위해 임신부 대상 ‘친환경요리교실’, ‘친환경 토크콘서트’ 등 다채로운 행사가 진행된다.

아울러 백화점, 농협, 생협, 전문·할인점 등 19개 유통업체가 참여해 전국 2,500여개 판매장에서 10~50%의 친환경농산물 가격할인 등의 자체 판촉행사를 진행한다.

전국 판매장에서 친환경농식품을 3만원 이상 구입한 고객을 대상으로 총 620명을 추첨하여 친환경 경품을 증정할 계획이다.

한편, 국방부와 협업하여 군인 장병들의 사기 진작을 위해 전국 군부대에 친환경 쌀(2,315톤)을 공급한다.

친환경 쌀의 군수용 공급은 올해 처음으로 시범 공급하는 것으로 6.1일부터 약 20일간 공급되며, 향후 장병 선호 등을 고려하여 공급 물량을 늘려나갈 계획이다.


함께 보면 좋은 기사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