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생물자원관, 생물자원 관련 분야 전문인력 양성

이정윤 기자 발행일 2019-06-06 00:19:11 댓글 0
대학생 대상 생물자원 분야의 연구 및 활용 분야 진로 탐색 기회 제공

국립생물자원관은 '2019년 하계 대학생 현장실습(24기)' 과정을 개설하고 오는 19일까지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이번 현장실습은 대학생을 대상으로 생물자원 분야의 연구 및 활용 분야 진로 탐색과 경력 형성 기회를 주기 위한 것으로, 인천시 서구에 위치한 국립생물자원관에서 방학 중 4주간 운영한다.

국립생물자원관은 2017년 7월부터 '생물자원 이해 과정'을 '대학생 현장실습'으로 변경하고 산학협력선도대학 및 각 대학의 현장실습 교육과정과 연계하여 학점을 인정받게 하는 등 효과적이고 전문적인 교육 과정으로 운영 중이다.

'대학생 현장실습' 참가자들은 국립생물자원관의 주요 기능과 연구사업, 생물자원과 생물다양성을 주제로 3일간의 공통교육을 받은 후 각 부서별로 실습 과정을 연구관 및 연구사를 통해 지도받으며 실무 업무를 익히게 된다.

또한 참가자들의 진로 탐색에 직접적인 도움을 줄 수 있도록 현장실습 기간 중 생물자원ㆍ생물다양성 분야에서 활동하고 있는 선배 연구자와의 만남을 2회 개최할 예정이다.

대학교 2학년 이상 학생(휴학생 포함) 참여가 가능하며, 신청하고자 하는 학생들은 국립생물자원관 누리집에서 신청서를 내려 받아 작성하여 19일까지 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이병윤 국립생물자원관 생물자원연구부장은 "국립생물자원관은 2017년 '유전자원의 접근ㆍ이용 및 이익 공유에 관한 법률'의 본격적인 시행 이후 생물자원 관련 분야 전문인력 수요 증가에 대응하기 위해 대학 및 대학원생을 포함한 청년을 대상으로 진로 및 전문가 양성 과정을 지속적으로 강화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함께 보면 좋은 기사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