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T, 호남원예고와 함께하는 꽃 심기 현장체험학습 열어

이정윤 기자 발행일 2016-04-18 00:59:28 댓글 0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사장 김재수)는 지남 15일 나주 본사 사옥에서 호남원예고등학교와 함께 봄맞이 꽃 가꾸기 현장체험 학습을 진행했다.


aT는 광주전남 혁신도시로 지방이전한 2014년부터 나주시에 소재한 농업계 특성화고인 호남원예고등학교와 인연을 맺고, 함께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이전 첫 해인 2014년에는 나주시 빛가람동에 새롭게 준공한 신사옥 주변의 조경관리에 원예 및 조경 전공학생들이 참여하는 근로장학제도를 운영한다.


2015년에는 호남원예고등학교 학생들을 위한 맞춤형 견학프로그램을 개발하여 aT가 관리하는 정부지정 우수 원예수출단지를 방문하여 재배에서부터 축제까지 화훼분야의 1차, 2차, 6차 산업화 모델을 직접 체험 한다.


aT 사업소인 양재동 화훼공판장을 방문하여 절화경매 참관, 경매사와 플로리스트의 직업특강을 수강하는 등 현장프로그램을 진행하여 고등학생들로부터 높은 호응을 얻은 바 있다.


이번 꽃심기 활동은 호남원예고 학생들이 aT가 진행한 맞춤형 견학프로그램에 대한 감사한 마음을 담아 학교에서 직접 재배한 석죽, 마가렛, 비올라펜지 등 꽃모종을 aT에 선물로 전달한 것이 계기가 되어, 학생들과 aT 신입사원들이 함께 aT 사옥 광장을 꾸미는 활동으로 진행되었다.


aT 측은 “농업분야의 미래 인재인 호남원예고와 소중한 인연을 계속 이어나가길 희망한다.”며 “학생들이 정성을 기울여 꾸민 덕분에 광장이 한결 산뜻하고 화사해 졌다.”고 전달했다.



함께 보면 좋은 기사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