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초2동, 친환경 모기퇴치제 만들어 복지대상자에게 제공

최성애 기자 발행일 2016-06-27 11:30:51 댓글 0

서초구(구청장 조은희) 서초2동 자원봉사캠프(임순희 캠프장)에서는 오는 28 주민센터 2층 문화교실에서 친환경 모기퇴치제를 만들어 독거노인 등 복지대상자에게 제공할 계획이다.


▲ 서초2동 에코에너지팀 교육후 기념사진

모기가 극성을 부리는 7~ 8월 한여름을 앞두고 서초2동 자원봉사캠프에서 뜻깊은 봉사활동을 찾던 중, 친환경 모기퇴치제를 만들어 관내 독거노인 등 주거시설이 취약한 복지대상자나 경로당에 나눔을 제공하기로 한 것이다.


친환경 모기퇴치제는 맑은 EM(유용한 미생물군)에 유칼립투스, 라벤더, 티트리 에션설 오일을 섞어서 만들 예정이며, 이날 친하자봉사팀(팀장 문향심)에서는 자원봉사회원을 대상으로 EM(유용한 미생물군)에 대한 강의도 예정되어 있다.


서초2동 한상인 동장은 “요즘 지카바이러스와 옥시사태로 모기와 화학물질에 대한 공포가 높아지는 요즘, 캠프회원들 사이에 친환경 모기퇴치제에 대한 관심이 대두되어 이 사업을 추진하게 되었다”며, “거주환경이 열악한 우리 이웃들에게 환경나눔도 실천하니 보람이 두배다”라고 말했다.


한편 서초2동 자원봉사캠프는 오는 7월 자원봉사주간(7. 26 ~ 7. 28)에는 “사랑의 러브캣(학용품주머니) 만들기” 행사를 계획하고 있으며, 만들어진 러브캣은 해외 저소득 어린이들에게 전달 할 예정이다.


함께 보면 좋은 기사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