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청년 대상 ‘관광두레’ 서포터즈 모집

이정윤 기자 발행일 2016-06-30 14:33:30 댓글 0
관광두레 지역사업체를 방문…아이디어를 발굴, 온/오프 직접 홍보하는 프로그램

문화체육관광부는 한국문화관광연구원과 함께 관광두레 사업 활성화에 이바지 할 관광두레 청년 서포터즈 2기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관광두레’는 지역주민공동체가 주도하는 관광사업의 성공적인 창업과 자립, 발전을 목표로 주민공동체의 발굴에서부터 사업화 계획, 창업과 경영 개선까지 현장에서 밀착 지원하는 정책 사업이다.

‘관광두레 청년 서포터즈’는 지역 관광에 대한 관심을 환기시키고 청년들의 참신한 관점과 아이디어를 얻기 위해 기획되었다.

선발된 서포터즈들은 관광두레 지역사업체를 방문해 관광 아이디어를 발굴하고 이를 온/오프라인으로 직접 홍보하게 되는 프로그램이다.

참여를 원하는 전국의 대학교, 대학원 학생이라면 누구나 지원가능하며 네이버 ‘관광두레’ 공식블로그에서 지원서를 다운받아 지원하면 된다.

선발된 44명의 ‘관광두레 청년 서포터즈’ 2기는 오는 7월 13일 발대식을 시작으로 앞으로 4개월간 전국 13개 관광두레 사업지역에서 지속가능한 지역관광사업을 발굴하고 알리는 활동을 수행하게 된다.

한국문화관광연구원은 관광두레 청년 서포터즈에게 소정의 활동비를 지원하며 활동 종료 후 성과우수 4팀에게는 총 500만원의 상금도 지급할 예정이다.

또한 청년 서포터즈 활동에 참가한 대학생 전원에게 문화체육관광부의 활동인증서를 수여하고 우수 활동자 대상 취업추천서도 수여할 계획이다.


함께 보면 좋은 기사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