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락시장 , 설계추진협의회 개최

이정윤 기자 발행일 2016-07-06 15:50:33 댓글 0

서울시농수산식품공사(사장 박현출, 이하 ‘공사’)는 지난 30 오후 3시 가락시장 시설현대화사업 도매권역(채소2동) 설계추진협의회 제1차 회의를 개최하였다.


이번 설계추진협의회는 가락시장 유통인, 출하자, 구매자로 구성되어 있으며, 도매권역 설계추진과정의 단계별 주요 안건을 가락시장의 실질적 시장이용자들이 함께 논의하고 공동으로 협의안을 도출할 계획이다.


도매권역 시설현대화사업은 채소2동(무, 배추, 양파, 파, 양배추, 마늘 등 양념 채소류 취급)을 시작으로 채소1동, 수산동, 과일동 순서로 순차적으로 진행되며, 설계협의회는 도매권역 선도사업인 채소2동부터 집중적으로 논의하기 위하여 채소2동 관련 출하자, 유통인 중심으로 구성되었다.


이날 회의에서 유통인들은 시설현대화사업 도매권역 계획에 대한 공사의 설명을 듣고 도매권역의 콜드체인기능 강화, 시설배치(경매장, 중도매인점포, 저온창고) 및 물류 효율화 등 다양한 의견을 제시하였으며 도매권역 시설현대화사업의 정상적인 추진을 위해 공동 노력하는데 의견을 모았다.


향후 세부적인 사항을 논의하기 위하여 품목별 대표로 실무추진반을 구성하여 구체적인 협의를 통해 신속히 진행하기로 하였으며, 이를 통해 도출된 구체적인 협의(안)을 설계추진협의회에서 단계별로 논의할 예정이다.


함께 보면 좋은 기사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