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피전문점 만족도 1위는 ‘스타벅스’

강완협 기자 발행일 2017-08-22 10:50:57 댓글 0
엔제리너스·탐앤탐스·투썸플레이스 2위, 이어 할리스커피·커피빈 순

국내 커피전문점 중 소비자 만족도가 가장 높은 곳은 스타벅스인 것으로 나타났다.


한국소비자원은 소비자 1000 명을 대상으로 시장점유율 상위 7개 커피전문점에 대한 소비자 만족도를 조사한 결과 스타벅스의 만족도가 가장 높았다고 밝혔다.

조사 대상 상위 7개 커피전문점은 스타벅스, 엔제리너스, 탐앤탐스, 투썸플레이스, 할리스커피, 커피빈, 이디야커피다.


이번 조사에서 스타벅스는 종합만족도 5점 만점에 3.83점으로 1위를 차지했다. 엔제리너스, 탐앤탐스, 투썸플레이스가 각각 3.73점으로 공동 2위, 이어 할리스커피 3.72점, 커피빈 3.71점, 이디야커피 3.70점의 순으로 나타났다.


스타벅스는 매장 접근성(3.99점), 맛·메뉴(3.84점), 서비스 호감도(3.71)에서 만족도가 가장 높았다. 엔제리너스는 매장이용 편리성(3.77점)에서, 이디야커피는 가격·부가혜택(3.56점)에서 만족도가 가장 높았다.


이번 조사에서 커피전문점의 종합만족도는 평균 3.74점이었다. 이는 지난 2015년보다 0.06점 오른 수치다. 특히, 직원 서비스 부문에서 가장 높은 상승을 보였다.


업체별로는 엔제리너스, 탐앤탐스, 스타벅스, 할리스커피가 2015년에 비해 만족도가 크게 상승했고, 이디야커피는 다소 하락한 것으로 나타났다.


소비자원 관계자는 “이번 조사 결과 사업자들은 가격·부가혜택 등 낮은 평가를 받은 항목에 대해 자체적으로 원을 분석하고, 개선방안 마련과 함께 지속적인 모니터링으로 서비스 품질 향상에 노력하기로 했다”고 말했다.


함께 보면 좋은 기사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