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 고창의 농어촌 테마공원 ‘상하농원’ 등 부부 및 커플들의 체험장 각광

최성애 기자 발행일 2017-09-27 12:59:38 댓글 0
청정 친환경농원으로 가는 이유

현대인들에게 삶의 새로운 대안으로 떠오른 가운데 도시를 벗어나 자연과 함께 살려는 이들의 발길이 잘 가꿔진 지역 농원과 테마파크로 쏠리는 중이다.


여기에 추석을 맞아 가족여행을 고려하는 가족인구까지 늘어 올 가을 농원에는 최대 인파가 몰릴 전망이다.


도시민들이 꼽는 슬로라이프의 조건은 산·들·바다가 잘 어우러진 자연과 다양한 체험을 누릴 수 있는 환경이다.


빡빡한 도시생활을 벗어나 체험형 테마파크에서 느리게 살아가는 삶을 누려보는 것도 현실적인 슬로라이프다.


전북 고창군에 위치한 농어촌 테마공원 상하농원은 어른과 아이가 함께 건강한 먹거리와 자연의 가치를 공감할 수 있는 다양한 체험과 힐링의 공간이다. 상하농원은 철마다 자연이 선물하는 최고의 선물을 방문객과 나누며 인근 지역 최대 명소로 자리잡았다.


올 가을 상하농원은 다채로운 행사와 아름다운 풍경이 더해져 풍요로운 가을을 만끽하려는 이들에게 최적의 공간이 될 전망이다. 예년보다 긴 명절 연휴를 맞아 여유롭게 고향을 찾은 귀성객에게도 안성맞춤이다.


상하농원은 한가위를 맞아 가족과 함께 즐거운 전통놀이를 즐길 수 있는 ‘풍성한 한가위’ 프로그램을 준비해놨다. 곳곳에 민속의 정취를 느낄 수 있는 이벤트들이 방문객을 맞는다. 10월 중순부터는 할로윈 축제 ‘상하농원 유령대소동’이 펼쳐진다. 초콜릿과 사탕을 먹고 유령이 된 농부를 구하는 콘셉트로 지난해부터 상하농원 가을시즌의 대표 행사로 자리잡았다.


‘상하농원 유령 대소동’은 10월 14일부터 29일까지 총 3주 주말에 운영된다. 유아부터 성인까지 유쾌한 페이스페인팅을 할 수 있는 ‘유령 분장실’을 비롯해 할로윈의 상징인 호박을 소재로 호박빵을 만들 수 있는 체험행사도 마련했다. 각각 다른 할로윈 유령에게 스탬프를 네 개 받으면 선물을 증정하는 ‘튼튼마법카드’ 이벤트도 챙겨볼 만 하다. 이 밖에 다양한 미션과 체험행사들로 상하농원의 가을이 더욱 풍요롭게 물들 것으로 보인다.


경기도 포천의 체험농장인 미리내농원은 예비 귀농인을 비롯한 슬로라이프 희망자에게 친절한 교육장이다. 사과 2000평, 사과대추 2000평 과수원과 농원지기가 직접 건축한 농가주택, 체험프로그램을 진행할 60평의 쉼터, 농기구 창고로 구성돼있다.


강원도 인제는 지난해 배우 구혜선 안재현 부부의 ‘신혼일기’ 시즌 1과 함께 새로운 명소로 급부상했다. 두 사람은 방송 당시 눈 쌓인 강원도 깊은 산속의 통나무 모든 것을 손으로 직접 손질하고 해먹으며 친환경 슬로라이프를 실천해 깊은 인상을 남겼다. 프로그램의 인기와 함께 극중 두 사람이 살 던 빨간 지붕집과 주변 지역은 인제의 새로운 명소가 됐다.


상하농원 관계자는 “꽉 막힌 아파트를 벗어나 자연에서 건강한 먹거리와 청정한 자연 속에서 생활하려는 사람들이 늘고 있다”며 “도심을 벗어나 여행하듯 상하농원에 오면 자연과 벗삼은 다양한 체험과 고창의 청정 자연을 누릴 수 있다”고 말했다.


함께 보면 좋은 기사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