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이크, 유엔 지구환경대상 수상

손진석 기자 발행일 2017-12-07 16:21:53 댓글 0
저탄소 대중교통 발전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 받다
▲ 모바이크 유엔 지구환경대상 시상식

스마트 공유 자전거 기업인 모바이크(Mobike)는 제 3차 유엔환경총회(UN Environment Assembly)에서 저탄소 대중교통의 발전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유엔환경계획(UNEP)로부터 2017 지구환경대상(2017 Champions of the earth)을 수상했다.


지구환경대상은 환경 분야에서 유엔(UN) 최고의 권위를 자랑하는 상으로 환경 문제에 대한 인식을 제고하고 환경 보전을 위한 실천행동을 촉진하기 위해 지구 환경 보전을 위해 공헌한 인물이나 단체에 수여되고 있다.


모바이크는 도시 대기 오염 문제를 해결하고 탄소 배출량을 줄이는 한편, 혁신적인 비즈니스 모델을 적용해 도시의 친환경 모빌리티를 개선한 공로를 인정받아 기업가적 비전(Entrepreneurial Vision) 부문의 상을 수여했다.


후 웨이웨이(Hu Weiwei) 모바이크 창립자 겸 대표이사는 "처음 모바이크를 시작했을 때, 우리의 목표는 자전거를 모든 사람이 이용할 수 있게 만들어 도시를 변화시키는 것이었다”며 “자전거는 사람과 도시를 변화 시킬 뿐만 아니라 보편적인 평화의 상징이자 기후 변화에 대응하는 수단으로서 세계를 변화시키는 데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함께 보면 좋은 기사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