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리지스톤 타이어, 투란자 T005A 국내 출시

손진석 기자 발행일 2018-04-11 12:07:24 댓글 0

브리지스톤은 프리미엄 고성능 타이어 투란자 T005A를 국내 시장에 출시했다.


투란자 T005A는 비행기 1등석과 같은 안락함 및 정숙성을 유지하면서 부드러운 승차감을 제공하고 안전성에서도 우수한 성능을 발휘하는 타이어라고 밝혔다.


투란자 T005A는 패턴 잡음을 줄이기 위해 각 트레드 블록(숄더 안, 중심,밖)에 가변 피치를 적용하여 소음 감소 효과를 냈다.


또한 제동성능을 개선하기 위해 타이어 변형을 방지하고 도로와의 접지면을 일정하게 유지할 수 있도록 타이어 안쪽 블록 모서리를 둥글게 다듬는 작업도 덧붙였다.


젖은 노면, 일반 노면에서의 접지력을 극대화하기 위해 브리지스톤 자체 개발한 나노프로테크 기술과 실리카 컴파운드를 사용해 실리카간의 결합력을 강화시켜 접지 면적을 확대했다. 그리고 주행 시 발생하는 진동을 줄이고 승차감을 높이기 위해 타이어 접촉면의 모양을 개선하고 사이드 월을 강화했다.


차상대 브리지스톤 코리아 상품총괄 및 기획팀 팀장은 "브리지스톤은 사람들이 보다 안전하고, 안락하고, 원활한 주행을 할 수 있도록 혁신적인 기술개발에 매진해 왔다“며 ”투란자 T005A가 운전자들의 높은 기대수준을 충족시켜줄 것으로 믿는다”고 말했다.


한편, 투란자 T005A는 이미 몇몇 프리미엄 고급 자동차의 기본 장착 타이어로 장착되고 있다. 이달 10일부터 한국시장에서 판매를 시작했으며, 출시 기념으로 해당 타이어를 구매하는 고객 선착순 777명에게 다양한 상품을 증정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함께 보면 좋은 기사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