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린카, 인공지능으로 간편 업무 지원

손진석 기자 발행일 2018-06-21 11:23:03 댓글 0
차량 검색부터 예약까지 모든 프로세스를 AI스피커로 구현해 서비스 이용 편의성 높여

카셰어링 브랜드 그린카는 업계 최초로 카셰어링 서비스와 KT GiGA 지니(Genie) AI스피커를 연계한 인공지능 카셰어링 서비스를 공식 출시한다고 21일 밝혔다.


이번에 새롭게 선보이는 인공지능 카셰어링 서비스는 지난 4월 1일 그린카와 KT 양사간 맺은 ‘인공지능 카셰어링 개발’ 업무협약 이후 약 3개월 만의 결실이다.


서비스 메뉴는 카셰어링 그린카란?, 그린카 예약하기, 가까운 그린존 보기, 회원가입 안내 총 4가지로 구성되어 있으며, “그린카가 뭐야?”, “가까운 그린존 어디야?”와 같은 간단한 명령어로 그린카 소개부터 인근 차고지(그린존) 위치, 회원가입 방법 등에 대한 정보를 얻을 수 있다.


차량 검색부터 예약까지 모든 과정을 AI스피커로 구현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지니야, 그린카 예약해줘”라는 음성명령을 내리면 예약 가능한 그린카 차량이 TV 화면에 표시되며, 순서에 따라 "1번 예약해줘" 또는 “2번 예약해줘”라는 음성명령을 내리면 손쉽게 차량을 예약할 수 있다. 이후 자세한 예약내역은 등록된 휴대폰으로 URL 링크가 전송된다.


그린카는 인공지능 카셰어링 서비스 출시를 기념해 특별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KT기가지니 서비스를 통해 그린카 회원으로 신규 가입한 고객 전원에게는 총 6시간의 그린카 무료 이용권을 제공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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