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프, 컴팩트 SUV ‘올 뉴 컴패스’ 출시

손진석 기자 발행일 2018-07-17 11:07:13 댓글 0
70여 가지의 첨단 안전 기술과 손쉬운 편의 사양…드라이빙의 즐거움을 선사
▲ 올 뉴 컴패스 리미티드 모델

지프가 도시의 모험가들을 위한 새로운 컴팩트 SUV ‘올 뉴 컴패스’를 국내에 출시한다.


젊은 도시의 모험가들을 위해 새롭게 탄생한 올 뉴 컴패스는 소형 SUV 레니게이드와 중형 SUV 체로키 사이의 컴팩트 SUV 세그먼트로 지프의 핵심 SUV 라인업을 완성하는 모델이다.


국내에서는 ‘올 뉴 컴패스 론지튜드 2.4 가솔린’과 ‘올 뉴 컴패스 리미티드 2.4 가솔린’ 두 가지 트림을 먼저 선보일 예정이다.


신차의 외관 디자인은 현대적이고 젊은 감각의 날렵하고 공기역학적인 바디라인과 탄탄한 스타일링이 지프만의 고유 디자인과 조화를 이룬 것이 특징이다.


컴팩트하면서도 고급스러운 스타일의 디자인은 지프의 플래그십 모델인 그랜드 체로키에서 영감을 받아 더욱 젊고 현대적인 올 뉴 컴패스만의 디자인으로 새롭게 재해석됐다.


올 뉴 컴패스에 장착된 2.4L I4 타이거샤크 멀티에어2 가솔린 엔진은 최고출력 175마력, 최대 토크 23.4kg·m의 힘을 내며, 동급 세그먼트에서 유일하게 9단 자동변속기가 장착됐다. 또한 최대 토크를 각각의 바퀴에 완전히 전달하여 동급 최상의 오프로드 주행 능력을 자랑하는 지프 액티브 드라이브 4x4 시스템이 적용됐다.


이 외에도 전자 제어 주행 안정 시스템(ESC)을 적용해 최적의 주행과 제동거리 확보를 위해 지속적으로 도로 상황을 모니터링 한다. 이 장치에는 레인 브레이크 서포트 시스템(RBS), 어드밴스드 브레이크 시스템(ABS), 언덕 밀림 방지(HAS), 트랙션 컨트롤 시스템(TCS) 등이 포함되어 위급한 상황에서 차량의 제어를 돕는다.


편의 및 연결장치로 안드로이드 오토,애플 카플레이(Apple CarPlay) 및 차량 내 커넥티비티 센터인 차세대 유커넥트 시스템이 적용돼 있다.


리미티드 모델에는 차세대 유커넥트 8.4인치 터치 스크린과 한국형 내비게이션, 론지튜드 모델에는 차세대 유커넥트 7인치 터치 스크린이 제공된다.


이외에도 론지튜드 모델에는 6개의 스피커, 리미티드 모델에는 9개의 스피커와 서브우퍼 알파인 프리미엄 사운드 시스템이 적용되어 차량 내에서 최고의 서라운드 사운드를 경험할 수 있다.


판매가격은 론지튜드 모델은 3680만원, 리미티드 모델은 3980만원이며, 출시 기념 특별한 혜택을 200명에 한하여 제공한다.


함께 보면 좋은 기사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