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자동차튜닝협회, 튜닝 전문인력 양성 위한 협력체계 구축

손진석 기자 발행일 2018-08-09 14:35:31 댓글 0
▲ 한국자동차튜닝협회는 한국오토모티브컬리지와 자동차 튜닝 전문 인력 양성을 위한 업무 협약식(MOU)을 8일 체결했다.

그동안 국내 튜닝시장에서 정규 교육을 통해 배출해낸 튜닝 전문 인력이 전무했으나 이제 국내 튜닝시장에도 체계적인 교육을 받은 전문 인력이 공급될 예정이다.


한국자동차튜닝협회(이하 튜닝협회)는 한국오토모티브컬리지와 자동차 튜닝 전문 인력 양성을 위한 업무 협약식(MOU)을 8일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한국자동차튜닝협회는 자동차 튜닝 교육훈련 프로그램 기획 및 운영을 담당하며, 한국오토모티브컬리지는 자동차 튜닝 파트별(튠업, 빌드업, 드레스업) 전문가 및 교육장을 지원할 계획이다.


양 기관의 협력으로 사실상 자동차 튜닝 전문 인력 양성 관련 불모지에 가까운 국내시장에도 체계적인 교육 훈련 시스템을 구축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할 수 있게 됐다.


한국자동차튜닝협회 승현창 회장은 ”자동차 분야의 풍부한 인적, 물적 인프라를 보유한 한국오토모티브컬리지와의 협력을 통해 자동차 튜닝 산업현장의 요구에 맞는 맞춤형 교육훈련과정을 개설 및 운영 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하였다“며, ”합법적인 법 테두리 내에서 최신 튜닝 트렌드, 기술 및 제도 소개 등을 통해 건전한 튜닝문화 확산으로 튜닝시장이 한층 더 활성화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함께 보면 좋은 기사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