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디프랜드, 뇌 피로 해결하는 ‘브레인 마시지’ 선보여

손진석 기자 발행일 2018-10-30 17:25:10 댓글 0
마사지에 ‘바이노럴 비트’ 적용 힐링음악으로 인지기능 향상, 정신피로 감소
▲ 헬스케어 그룹 바디프랜드는 30일 서울 종로구 포시즌스 호텔에서 뇌의 효과적인 휴식과 피로 회복, 활성화를 돕는 ‘브레인 마사지’를 세계 최초로 적용한 안마의자를 선보였다.

우리는 4차 산업 시대를 살아가면서 치열한 경쟁과 스트레스로 두뇌가 쉬지 못해 늘 피로에 시달리는 시대에 살고 있다.


어떻게 쉬는 것이 우리의 피로를 해소하는 것일까? 우리가 느끼는 피로는 무엇인가 왜 힘들다고 말할까? 몸이 피로하다고 생각하는데 사실은 뇌가 피로한 것이다. 쉬면 몸은 쉬지만 뇌는 24시간 일을 하고 있다. 그래서 몸을 쉬는 방법으로는 뇌가 쉬는 것은 아니다.


▲ 어떻게 쉬는 것이 우리의 피로를 해소하는 것일까 우리가 느끼는 피로는 무엇인가 왜 힘들다고 말할까 에 대한 질문에 바디프랜드가 브레인 마사지라는 대안을 제시했다.

특히 정보의 홍수 속 바쁜 일상을 사는 현대인들에게는 육체적 피로보다도 정신적 피로가 더욱 심각해 이를 풀어 줄 휴식 방법을 원하고 있다.


헬스케어 그룹 바디프랜드는 30일 서울 종로구 포시즌스 호텔에서 뇌의 효과적인 휴식과 피로 회복, 활성화를 돕는 ‘브레인 마사지’를 세계 최초로 적용한 안마의자를 선보였다.


▲ 바디프랜드 전속모델인 인기배우 김상중씨가 참석해 포즈를 취하고 있다.

이날 바디프랜드는 ‘브레인 마시지-뇌 피로 시대의 새로운 해법’을 주제로 컨퍼런스를 열고 “촉각과 청각을 동시에 자극해 인지기능을 높이고 마음의 편안함을 느끼게 하는 브레인 마사지는 지금까지 선보인적 없는 새로운 콘셉트의 기술” 이라며, “브레인 마사지는 특허 등록과 임상 입증은 물론 임상 결과를 담은 연구 논문이 권위있는 국제 학술저널에 게재까지 되면서 우수성을 인정받았다”고 밝혔다.


주목할 점은 인지기능향상과 정신적 피로 회복 등 브레인 마사지의 의학적 효능이 임상으로 입증됐다는 점이다.


바디프랜드 메디컬 R&D 센터에 따르면 신경학적 병력 없이 심신이 건강한 20~25세 성인 25명을 대상으로 임상을 실시해 임상 전후 뇌파 측정과 인지기능 검사 등을 통해 일반적 휴식을 취한 경우보다 피로도의 감소량이 통계적으로 유의미하게 효과가 큰 것으로 나타났다고 발표했다.


▲ 좌측부터 배우 김상중, 이시영박사, 조수연이사(메디컬 센터장)이 몸에 쌓이는 피로와 그에 대한 해결책에 대해 이야기 하고 있다.

특히 인지기능 가운데 집중력 검사에서는 모든 휴식에서 개선이 나타났지만 브레인 마사지를 받으면 좀 더 오래동안 집중력이 지속됐으며, 숫자와 글자 외우기 등 언어와 관련되 기억력은 브레인 마사지를 받은 경우에만 더 좋아진 것으로 나타났다고 설명했다.


조수현 바디프랜드 메디컬 R&D 센터장(정형외과 전문의)은 “브레인 마사지 연구논문의 SCI 저널 게재는 헬스케어 제품의 이용이 신체적 건강 증진은 물론 집중력과 기억력 같은 인지력 향상에도 도움을 준다는 사실을 학계에도 인정하고 확인한 사례”라고 말했다.


함께 보면 좋은 기사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