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은행, ‘중소기업 임직원 초청 세무ㆍ노무 세미나’개최
상태바
KB국민은행, ‘중소기업 임직원 초청 세무ㆍ노무 세미나’개최
  • 안상석 기자
  • 승인 2019.05.15 14: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소기업과 상생(相生) 실천... 내실(內實)경영을 위해 함께합니다
중소기업 임직원 초청 세미나 개최
중소기업 임직원 초청 세미나 개최

KB국민은행(은행장 허인)은 15일, 광주 라마다 플라자 호텔에서 광주–호남 지역의 중소기업 재무담당 임직원 50여명을 대상으로 『중소기업 임직원 초청 세무–노무 세미나』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세미나에서는 노무법인 정론의 임완호 대표노무사를 강사로 초빙해‘채용에서 퇴직까지 사례로 보는 노무관리’를 주제로 강의를 진행했다. 주 52시간제 도입 및 개정 근로기준법의 내용을 채용, 근로시간관리, 휴일/휴가/휴게, 임금관리, 산재사고 등 다양한 실무 사례를 바탕으로 설명해 참석자들의 큰 호응을 받았다. 또한,‘KB Wise 컨설팅팀’소속 회계사는 2세 경영을 준비하는 중소기업이 가업 승계 시 발생하는 여러 가지 세무 문제를 예규 및 심판례 등을 분석해 전달했다.

한편, KB국민은행은 중소기업을 위해 다양한 비금융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KB Wise 컨설팅’은 공인회계사, 세무사 등 전문가로 구성된 컨설팅팀이 직접 기업에 방문해 맞춤형 컨설팅을 제공하는 서비스다. 지난 2006년 서비스를 시작한 이후 현재까지 회계, 세무, 가업승계, 인사, M&A등 다양한 분야에서 중소기업이 겪게 되는 여러 현안들에 대해 1,700여건이 넘는 무료 컨설팅을 제공해 중소기업의 경쟁력 향상에 도움을 주고 있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중소기업에서 고민하게 되는 노무 문제와 가업 승계 시 발생하는 상속세 부담 등 다양한 세무 문제 해결에 도움을 드릴 수 있도록 강의를 준비했다”며,“앞으로도 KB국민은행은 중소기업이 겪고 있는 다양한 문제를 함께 고민하고 해결 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