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도청신도시 최초 실내수영장 갖춘 동일스위트, 착한 분양가로 주목

최성애 기자 발행일 2016-12-19 21:42:11 댓글 0
판상형 4bay 전세대 남향배치, 입주민전용 수영장 등 최고급 커뮤니티 구성

최근 사회 이슈와 맞물려 자녀들에게 사고에 대처할 수 있는 수영교육을 가르치려하는 학부모들이 늘어남에 따라 분양시장에서도 실내수영장을 갖춘 단지의 인기가 뜨겁다.


이러한 상황에 경북도청신도시에서 최초로 실내수영장을 갖춘 ‘경북도청신도시 동일스위트’가 주목 받고 있다.


▲ 경북도청신도시 동일스위트

‘경북도청신도시 동일스위트’는 경북도청신도시 1단계 사업의 마지막 민간분양 아파트로 신도시 내 최대 규모로 조성됐다. 지하 3층~지상 25층, 23개동, 총 1499가구로 전 가구가 소비자의 선호도 높은 중소형 대단지로 구성된다.


도청신도시 최초의 실내수영장 외에도 다양한 특화 커뮤니티 시설을 선보이는 것이 특징이다. 커뮤니티 시설은 약 6000여㎡의 대규모로 헬스장, GX룸, 도서관, 다목적실, 골프연습장, 사우나, 키즈랜드 등이 조성됐다.


또한 단지 내에는 어린이집을 비롯해 테마 어린이 놀이터, 잔디광장, 생태연못 등의 특화 조경 시설이 조성돼 쾌적한 주거환경을 누릴 수 있다.


아울러 도청신도시 동일스위트는 공간설계에서 최근 트렌드인 4-bay 평면을 적극 반영했을 뿐만 아니라, 구석구석 숨은 공간까지 꼼꼼히 활용할 수 있도록 각종 수납공간을 활용한 점이 눈에 띈다.


▲ 경북도청신도시 동일스위트 조감도

그 외 안방 쪽에 위치한 드레스룸은 웬만한 방 하나 크기가 나올 만큼 대용량을 자랑한다. 아파트 특성상 창고 공간 등이 부족할 경우 자질구레한 물건들의 정리가 쉽지 않은 점에 주목하여 대용량 펜트리도 제공하여 수납의 활용도를 극대화하였다.


또, 최근 줄어드는 가족구성원 수에 따라 공간 활용 패턴도 변화되는 점을 감안해 가변형 벽체를 통해 필요에 따라 가족공동공간으로 사용하는 거실의 의미를 더욱 확장시킬 수 있도록 하였다.


경북도청신도시 동일스위트는 도청신도시 내에 최근 분양한 아파트 중에 유일하게 3.3㎡당 600만원대의 착한 분양가로 공급된 점도 주목할 만하다.


이 아파트 전용면적84㎡(구, 34.13평)는 1층 분양가가 2억1천2백7십만원으로 3.3㎡당 623만원이며, 기준층 분양가는 2억3천8백7십만원으로 3.3㎡당 699만원이다.


인근 부동산중개업소들에 따르면, 수영장까지 갖춘 대단지 아파트에 낮은 분양가임에도 경북도청신도시 1단계의 개발이 거의 마무리되는 2019년 2월 입주 예정으로 여러 가지 조건을 고려하면 향후 가격상승 폭이 상대적으로 높을 것으로 예측된다.


분양 관계자는 “도청신도시 동일스위트는 경북도청신도시 1단계 마지막 민간분양 아파트이자 신도시 내 최대 규모의 단지로 조성돼 벌써부터 문의가 상당하다” 며 “전 가구가 소비자의 선호도 높은 중소형은 물론 100% 판상형 설계 그리고 경복도청신도시 내 최초의 실내수영장 등의 다양한 특화 시설이 조성되는 만큼 차별화된 단지를 선보일 수 있도록 안전환경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함께 보면 좋은 기사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