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water, ‘2017 시화나래 마린페스티벌’ 개최

강완협 기자 발행일 2017-08-21 18:48:04 댓글 0
오는 9월 2~3일까지 시화호 일대서 뱃길투어·바다래프팅 등 진행

K-water가 오는 9월 2∼3일까지 시화호 일대에서 ‘2017 시화나래 마린페스티벌’을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시화호 인근 지자체인 시흥시, 안산시, 화성시 및 시화지구지속가능발전협의회와 공동으로 개최한다.


‘시화나래 마린페스티벌’은 해양문화와 레저공간인 시화호를 널리 알리고, 지역주민들과 방문객들에게 해양레포츠 체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2015년부터 매년 개최하고 있다.


올해에는 경기도 안산시 시화호조력발전소 일대와 시흥시 시화MTV(멀티테크노밸리) 거북섬, 화성시 우음도를 중심으로 각 지역별 특화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K-water는 행사 기간동안 요트 또는 보트를 타고 시화호에 대한 해설과 함께 레크레이션을 즐기는 시화나래 뱃길투어를 진행한다.


이밖에도 시흥시장배 카약대회와 안산시장배 핀수영대회(2일), 바다래프팅대회(3일), 화성시 주최의 우음도 에코트레킹(2∼3일), 시화지구 시민단체 주관 1박2일 시화호자전거 투어(2∼3일)가 진행된다.


이학수 사장은 “K-water는 시화MTV, 송산그린시티 등 인프라 조성을 통해 시화호를 대한민국 대표 해양레저 및 문화 공간으로 만들기 위해 지자체와 지속적으로 협력하고 있다”며 “이번 시화나래 마린페스티벌을 통해 시화호의 아름다움이 널리 알려지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함께 보면 좋은 기사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