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우디 코리아(사장: 세드릭 주흐넬)는 독일의 저명한 자동차 전문 매거진 ‘아우토 자이퉁(Auto Zeitung)’ 주관으로 전 세계 독자들이 선정하는 ‘아우토 트로피 2016’에서 아우디 A1, A5 스포트백, Q2, Q5, Q7 모델이 세그먼트 별 1위를 차지하는 등 아우디가 총 7개 부문 1위를 수상하는 쾌거를 거뒀다고 밝혔다.
‘아우디 A1’은 경차/소형차 부문에서 29.6%의 득표율을 기록하며 1위를 차지했고, ‘아우디 A5 스포트백’은 중형차 부문에서 26.1%로 최고 득표수를 얻었다.
SUV 부문에서는 ‘아우디 Q2’가 28.1%(25,000 유로 이하 SUV 부문), ‘아우디 Q5’가 28.2%(50,000 유로 이하 SUV 부문), ‘아우디 Q7’이 21%(인터내셔널 럭셔리 SUV 부문)를 득표하면서 모델 3대가 가격대별로 나란히 1위를 차지했다.
아우디는 ‘베스트 디자인’ 부문에서 15.5%의 득표율을, ‘베스트 브랜드’ 부문에서 18%의 득표율을 기록하며 각각 1위 브랜드로 선정되어 ‘아우토 트로피 2016’ 후보들 중 트로피 최다 수여 브랜드에 등극했다.
루퍼트 슈타들러 아우디 AG 회장은 “여러 부문에서 수상하게 되어 매우 기쁘다. 이는 아우디 제품에 대해 전 세계 고객들로부터 인정 받은 결과라고 생각한다.”며, “앞으로 ‘아우디 기술전략 2025(Audi. Vorsprung.2025)’를 기반으로 아우디 특유의 스포티함, 디자인 감성 그리고 효율성과 커넥티비티 기술까지 갖춘 차량을 통해 고객들의 기대에 부응하겠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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