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작구,‘어린이 분리배출 체험환경교실’운영

최성애 기자 발행일 2018-04-20 16:44:14 댓글 0
쓰레기 처리의 문제점, 재활용품 자원순환 과정 분리배출 요령

동작구(구청장 이창우)는 관내 어린이를 대상으로“찾아가는 어린이 분리배출 체험교실”사업을 운영한다고 최근공시를 통해 밝혔다.


이번 올바른 재활용품 분리배출 방법에 대한 체계적인 교육을 통해 자원순환의 중요성을 조기에 확립하고, 폐기물 감량 등 분리배출 문화를 지역사회에 전파하기 위함이다.


교육은 관내 190개 기관(어린이집, 유치원, 초등학교) 7세 이상 어린이를 대상으로 오는 13일부터 11월까지, 전문강사가 직접 기관을 방문해 진행하게 된다.


프로그램은 ▲ 쓰레기 처리의 문제점 ▲ 재활용품 품목별 자원순환 과정 ▲ 분리배출 요령 및 실천 과제 등을 주제로 구성되며, 아이들의 눈높이에 맞춰 아이들이 쉽게 이해하고 따라할 수 있도록 만들어졌다.


▲ 분리배출 환경교육중인 모습

또한, 아이들이 흥미를 느낄 수 있도록 다양한 체험활동과 애니메이션·시청각·교구 자료 등도 최대한 활용될 예정이다.


구는 지난해 체험교실에 36개 기관 1,600여명의 어린이가 참여해 높은 교육 효과를 보인만큼, 올해에도 초등학교 등 관내 기관의 큰 호응을 기대하고 있다.


체험교실을 신청하고자 하는 기관은 오는 11일까지 신청하면 되며, 기타 자세한 사항은 동작구청 청소행정과 로 연락하면 안내 받을 수 있다.


이용칠 청소행정과장은“체험교실이 아이들에게 환경보호와 자원순환에 대한 필요성을 조기에 일깨울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며,“향후 친환경 동작을 만들 수 있도록 다양한 환경정책을 발굴·추진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함께 보면 좋은 기사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