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 확산으로 외식 소비문화가 위축되고 가정식 식재료 소비가 늘면서 축산물 매출이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농협경제지주가 23일 밝힌 바에 따르면 농협 하나로마트의 지난달 18일부터 이번달 17일까지의 축산물 매출액이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36.6% 증가했다.
설 연휴 이후 6주간 한우 매출은 지난해 같은 기간과 비교한 결과 오프라인에서 30.2%가 증가한 반면, 농협몰을 통한 온라인에서는 94.1% 늘었다.
농협경제지주의 설명에 따르면 코로나19 사태로 인해 외식 수요가 감소한 대신 면역력에 대한 관심이 커지고 가정 내 육류 소비가 증가한 결과로 분석된다.
농협경제지주 측은 "국내산 축산물과 함께 균형 잡힌 식사를 통한 면역력 증진으로 대한민국이 코로나19를 하루빨리 극복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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