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경캠페인으로 아름답고 깨끗한 공원 만들기

이정윤 기자 발행일 2016-10-01 09:43:26 댓글 0
여의도한강공원 시민 500명과 함께 나비꽃밭 조성 행사 진행
▲ 환경캠페인으로 아름다운 공원 (여의도 한강공원 모습(사진제공 서울시 한강사업본부))

쾌청한 가을날을 맞이하여 서울시 한강사업본부는 SK플래닛 11번가와 함께 오는 10월 2일(일) 오전 11시부터 오후 4시까지 여의도한강공원 이벤트광장 옆에서 나비꽃밭 조성 행사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나비꽃밭’은 올해 봄, 여의도한강공원 이벤트광장 옆 녹지대에 조성하여 봄에는 팬지와 튤립, 초여름에는 폐츄니아와 베고니아, 늦여름에는 메리골드 등 계절의 대표적인 꽃으로 단장하여 시민들에게 아름다운 경관 및 포토존을 제공해 왔다.


이번 행사는 SK플래닛 11번가 주최로 '11번가 희망복원 캠페인'의 일환으로 여의도한강공원에서 진행된다.


나비꽃밭 조성, 쓰레기 되가져오기 캠페인, 환경 메세지 남기기 캠페인 등 다양한 행사를 기획했다.


나비꽃밭 조성에는 꽃식재지 도안별 꽃 배치, 자원봉사자·시민과 함께 꽃 심기, 급수작업 및 뒷정리 등의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이어 쓰레기 되가져오기 및 환경메세지 남기기 캠페인은 쓰레기봉투 배부 및 환경정화 활동과 한강공원 환경보호를 위한 메시지를 작성하는 시간으로 이루어질 예정이다.


이번 나비꽃밭 조성 행사는 한강공원을 아름답게 가꾸어 가자는 취지의 행사로 한강을 방문한 시민 누구나 자유롭게 참여할 수 있다.


특히 ‘나비꽃밭조성’ 행사는 총 6,000본의 국화를 지원(기부금액 : 12,000천원)받아 자원봉사자 및 한강공원을 방문한 시민들과 함께 심을 예정이다.


황보연 한강사업본부장은 “이번 가을 나비꽃밭 조성은 기업의 자발적인 참여로 사회적 환원에 깊은 의미가 있으며, 또한 시민들과 함께 꽃밭을 가꾸고 환경을 보호하게 돼 더욱 의미 있는 행사가 될 것”이라고 전했다.


이어 황 본부장은 “앞으로 많은 기업 및 시민들의 참여로 한강공원이 더욱 사랑받는 공원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노력해나가겠다”고 말했다.


함께 보면 좋은 기사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