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연유산 알리고 환경정화 함께 할 '경기도 그린 기자단' 모집

이정윤 기자 발행일 2017-03-06 21:36:36 댓글 0
경기도청소년수련원, 경기도내 청소년 자녀 둔 가족 대상, 10가족 모집

경기도는 도내 자연유산을 홍보할 '경기도 그린 기자단'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경기도청소년수련원은 유네스코에 등록된 세계유산 등 도내 자연유산을 알리고 환경정화 활동을 함께할 ‘경기도 그린 기자단’을 오는 17일(금)까지 선착순 모집한다.

이번 ‘경기도 그린 기자단’에는 총 10가족이 선정될 예정이며, 경기도에 거주하는 중·고등학생 자녀를 둔 가족이면 신청 가능하다.

경기도청소년수련원은 세계유산으로 등록되는 문화유산이 가지고 있는 특성을 바로 알고 보호·보존방법에 대해 바로 알기 위해 '그린 기자단' 프로그램을 기획했다.

​또한 각종 홍보자료를 통하여 경기도내의 보존해야하는 문화유산과 시설 등의 올바른 이용방법을 홍보하고, 환경보호를 실천하는 청소년 육성과 시민의식 향상을 위한 프로그램으로 개발했다.

‘경기도 그린 기자단’이 올해 하게 될 봉사활동은 4월부터 11월까지 6차례에 걸쳐 진행되며, 참가비는 무료다.

선정된 가족은 남한산성, 팔당댐, DMZ 및 평화누리길 8코스, 수원화성행궁, 광교호수공원, 시화조력발전소, 안산갈대습지공원, 광명동굴, 광명업사이클아트센터 등을 찾아가 환경모니터링, 환경정화활동, 블로그 포스팅 등을 하게 된다.

신청 방법은 경기도청소년수련원 홈페이지에서 사전설문지, 참가 신청서, 개인정보 동의서 등 관련서류를 내려 받아 작성 후 담당자 이메일로 접수하면 된다.

최종 합격자는 3월 중 수련원 홈페이지에 공지 및 합격자 개별로도 연락이 갈 예정이다.

‘경기도 그린 기자단’과 관련 자세한 모집 안내 및 문의사항은 경기도청소년수련원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참고하거나 경기도청소년수련원 교육수련팀으로 문의하면 안내 받을 수 있다.


함께 보면 좋은 기사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