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페라리가 '2018 제네바 모터쇼'에서 페라리 488 피스타의 실제 모습을 최초로 공개했다.
페라리 488 피스타는 페라리 8기통 라인업 중 가장 강력한 엔진을 지닌 V8 스페셜 시리즈 모델이다.
엔진은 488 챌린지 버전에 적용된 경량 부품이 동일하게 적용됐으며, 8000rpm에서 최대 720마력으로 동급 최고의 리터당 출력을 제공한다. 또한 모든 엔진 속도에서 488 GTB보다 10Nm 더 높은 최대 778Nm(78.5kg.m)의 토크를 발휘한다.
특히, 경주용 차량의 특징인 고성능 기어 변속에 의해 더욱 강화됐다. 마네티노의 RACE 위치에서 사용할 수 있으며, 고단의 기어로 변속 시 운전자가 명확히 느낄 수 있도록 해 변속 시간을 30ms 줄였다.
페라리 488 피스타는 랩타임, 스탠딩스타트, 주행의 즐거움, 그리고 모든 종류의 운전자가 원하는 퍼포먼스를 발휘할 수 있도록 만들어 졌다.
이를 위해 다양한 경량 솔루션 적용, 차세대 사이드 슬립 컨트롤 시스템(Side Slip Control System, SSC 6.0) 진화를 통한 제동 시스템의 효율성 개선, 새로운 스펙의 미쉐린 스포츠컵 2(Michelin Sport Cup 2) 타이어 개발 등 다양한 부분에서 최신 기술이 적용됐다.
488 피스타의 디자인은 공기 역학적으로 필요한 부분을 충족시키고, 페라리만의 마라넬로 시그니처 스타일링 요소를 비롯한 미학적 비율도 충분히 고려했다.
전면부의 S-덕트, 플로팅 윙 효과를 만들어 내면서도 시각적으로 짧아 보이는 차량의 전면부 디자인 등의 혁신적인 다수의 디자인 요소가 적용됐다. 또한 오메가(Ω) 모양의 프로트 범퍼 테두리와 공기역학을 고려한 차량의 하부구조는 488 GTB를 모티브로 디자인됐다.
전면의 컨셉을 돌핀 테일 리어 스포일러에도 반영했다. 가볍고 효율적인 느낌을 주며, 후면의 볼륨 덕분에 차의 후미가 힘 있어 보인다. 리어 디퓨저는 488 GTE의 디자인에서 영감을 얻어 돌출된 형태로 개발했다.
프론트 범퍼에서 시작되어 S-덕트를 지나 리어스포일러까지 이어지는 투톤의 상징적인 컬러 역시 페라리 488 피스타만의 특징적인 디자인이다.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