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자동차는 새해부터 출고된 차량을 대상으로 고객이 차량의 보증수리 조건을 직접 선택 할 수 있는 ‘선택형 보증제도’를 전차종 대상으로 실시한다.
기존에는 차체·일반 및 냉난방 계통에 대해 일괄 '3년·6만km' 조건이 적용됐으나 운전자들의 주행 패턴이 달라 불만이었다. 그러나 선택형 보증제도는 고객의 다양한 라이프스타일에 따라 주행거리의 차이가 발생하는 것에 착안해 보증수리의 조건인 ‘기간’과 ‘거리’에 따라 유리한 조건을 선택 할 수 있는 서비스다.
이 제도를 통해 고객은 차체·일반 및 냉난방 계통에 대해 ▲마일리지형(2년·8만km) ▲기본형(3년·6만km) ▲기간연장형(4년·4만km)의 보증수리 조건 중 원하는 조건으로 서비스를 적용 받을 수 있다.
아무 조건도 선택하지 않을 경우 기본형(3년·6만km)이 적용된다. 단, 엔진·동력 계통 보증조건은 기존과 동일하게 5년·10만km가 적용된다. 특히 '선택형 보증제도'에서는 최초 선택 후에도 횟수에 제한 없이 차량의 보유기간 및 주행거리에 따라 조건 변경이 가능하다.
예를 들어 주말에만 차량을 사용하던 고객이 보증기간 조건을 ‘기간연장형(4년·4만km)’으로 선택했다가 평일에도 운행을 하게 돼 주행 거리가 늘어날 것으로 예상될 경우 출고 후 2년 이내라면 ‘마일리지형(2년·8만km)’으로 변경 할 수 있다.
또한 주말에만 차를 사용하기 위해 연식이 3년된 중고차를 구매한 고객의 경우 보증조건이 ‘기본형(3년·6만km)’으로 선택돼 있어도 누적 주행거리가 4만km 이하라면 보증 ‘거리’보다는 ‘기간’을 확장할 수 있는 ‘기간연장형(4년·4만km)’으로 변경 가능하다.
보증제도 변경은 일반 개인 고객의 경우 직접 서비스 거점을 방문하거나 고객센터, 현대자동차 홈페이지, 마이카스토리 앱 등에서 온라인으로도 변경 가능하다. 법인·리스·렌탈·사업자 고객의 경우에는 서비스 거점 방문을 통해서만 변경 가능하다.
대상은 제네시스 브랜드, 포터, 스타렉스, 택시, 상용차를 제외한 현대차 전차종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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