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현대자동차가 고급차 모델을 ‘제네시스’ 브랜드 하나로 통일하고 세계 고급차 시장 공략에 나선다.
현대자동차는 4일 서울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 알림1관에서 정의선 부회장, 양웅철 부회장, 피터 슈라이어 사장을 비롯한 회사 주요 임직원과 국내외 언론인 등 4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전 세계 고급차 시장을 겨냥한 브랜드 ‘제네시스’ 런칭을 선언했다고 4일 밝혔다.
이번에 선보인 제네시스 브랜드는 성능과 디자인 등 모든 면에서 발전해 고급차의 신기원을 열겠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 또한 세계 고급차 시장에서 제네시스의 인지도가 높다는 점도 고려했다.
특히 제네시스 브랜드는 ‘4대 핵심 속성’인 ▲ 안전·편의·커넥티비티(연결성) 기반의 사람을 향한 혁신 기술 ▲ 편안하고 역동적인 주행 성능 ▲ 동적인 우아함을 지닌 디자인 ▲ 간결하고 편리한 고객 경험 등을 내세워 경쟁 브랜드와 차별화에 나선다.
‘인간 중심의 진보’를 보여 줄 제네시스 브랜드는 오는 2020년까지 총 6종의 라인업으로 구성될 예정이다.
기존 2세대 제네시스 차량과 다음달 출시 예정인 초대형 럭셔리 세단을 시작으로 향후 5년간 ▲중형 럭셔리 세단 ▲대형 럭셔리 SUV ▲고급 스포츠형 쿠페 ▲중형 럭셔리 SUV 등을 선보인다.
이번 제네시스 브랜드 런칭에서 가장 주목할 부분은 차명 체계다.
현대차는 그간 차종마다 별도의 차명을 부여한 것과는 달리 제네시스 브랜드만의 새로운 글로벌 차명 체계를 도입한다.
신규 차명 체계는 제네시스 브랜드를 상징하는 알파벳 ‘G’와 차급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한 ‘숫자’가 조합된 방식을 활용한다.
이에 초대형 럭셔리 세단은 ‘G90’(지 나인티), 대형 럭셔리 세단인 기존 2세대 제네시스는 ‘G80’(지 에이티), 오는 2017년 하반기에 출시할 중형 럭셔리 세단은 ‘G70’(지 세븐티)로 명명했다.
앞으로 나올 중·대형 럭셔리 SUV와 고급 스포츠형 쿠페 등의 차량에도 이 같은 ‘G’를 기반으로 한 알파뉴메릭(문자+숫자)방식의 차명 체계를 적용할 방침이다.
정의선 부회장은 “현대자동차는 또 하나의 새로운 출발을 하고자 한다”면서 “현대자동차는 서두르지 않고 차근차근 내실을 쌓아 세계 고급차 시장에서의 입지를 견고히 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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