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볼보트럭코리아가 8일 서울 중구 동호로에 위치한 신라호텔에서 국내 판매 20주년을 맞아 기자간담회를 갖고 국내 상용차 업계 2위로 자리매김을 위한 ‘비전2020’를 발표했다.
김영재 볼보트럭코리아 사장은 이날 ‘비전2020’을 통해 ▲2020년까지 연간 4000대 판매 ▲서비스센터 40개 이상 확충 ▲시장 점유율 20% 확보 등을 통해 국내 상용차 업계 2위로 자리매김하겠다고 밝혔다 .
볼보트럭코리아는 지난 1997년 6월 10일 국내 시장에 첫 진출한 이래 10년만인 2007년 누적 판매 대수 5000대를 기록했다. 이후 5년만인 2012년 1만대, 3년이 채 안 지난 2015년에는 1만5000대를 판매하는 성과를 올렸다. 지난해에는 수입 상용차 업계 최초로 연간 2000대를 돌파했다.
최근 한국수입자동차협회에서 공개한 자료에 따르면 올해 1월부터 4월까지 연속 국내 수입 상용차 업계 내 판매 대수 1위를 유지하고 있다.
이날 행사에서는 볼보트럭코리아 판매 20주년을 맞아 헬렌 멜키스트 볼보트럭 인터내셔날 세일즈 부문 사장이 방한해 축하했다.
헬렌 멜키스트 사장은 “지난해 기준 한국은 볼보트럭이 진출해 있는 전 세계 140개국 중 매출규모 10위 안에 드는 성과를 거뒀다”며 “한국 시장은 매우 선지화되고 성숙한 시장이기에 지난 20년 동안 선보인 비약적인 발전과 노하우는 볼보그룹에게 커다란 자산”이라고 말했다 .
그는 또 “뛰어난 지식과 전문성을 지닌 한국 고객들을 통한 경험을 바탕으로 아시아 트럭시장을 견인하는 리더, 글로벌 성장의 핵심으로서 볼보트럭코리아의 향후 20년이 매우 기대된다”고 말했다.
이날 볼보트럭코리아는 국내 판매 20주년을 기념해 국내에 20대 한정으로 판매하게 될 차량도 공개했다.
현재 대형트럭 시장에서 성능, 연비 및 안정성 등 모든 면에서 최고라는 평을 받고 있는 볼보 FH 540 모델을 기반으로 특수 사양인 듀얼 클러치, 다이내믹 스티어링, 세이프티 패키지가 모두 적용된 프리미엄 모델이다.
특히, 유럽에서 출시된 볼보트럭 한정판 퍼포먼스 에디션 모델에 국내 판매 20주년을 기념하는 문구와 함께 퍼포먼스 블루 컬러와 스웨덴 국기를 상징하는 노란색의 경쾌한 무늬가 새겨져 있어 소장가치를 더했다.
또 이날 행사장에는 국내 판매 1호 차량인 FH12 420 모델이 함께 전시돼 20주년 행사의 의미를 더했다. 1997년 국내 고객 김동환씨에게 판매된 이 전시 차량은 20년간 약 250만km를 주행했음에도 불구하고 별도의 엔진 수리없이 정비만 받고도 현재 운행되고 있다.
이외에도 세계 최초로 탠덤 리프트 기술이 적용된 FM 500 모델과 국내 중형트럭 시장의 새로운 기준이 딘 FL 280 모델이 함께 전시됐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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