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소비자들이 인터넷 쇼핑할 때 가장 많이 구매하는 품목은 식품·건강제품인 것으로 나타났다.
시장분석업체 DMC미디어가 19일 발표한 자료에 따르면 작년 10월~올해 3월 20∼50대 남녀 1천명을 대상으로 인터넷 구매 행태를 분석한 결과, 인터넷 쇼핑은 월평균 7.3회, 비용은 42만원을 지출했다.
주로 구매하는 품목으로는 복수응답으로 56.8%가 식품·건강제품을 꼽아 가장 많았다. 이어 ▲패션 의류(54.2%) ▲뷰티·화장품(38.7%) ▲생활·주방(37.3%) ▲신발·잡화(30.4%)가 뒤를 이었다.
DMC미디어의 분석에 따르면 작년까지는 패션의류가 가장 높은 구매율을 보였지만 올해는 식품·건강이 1위를 차지했다. 인터넷 식료품 시장의 성장세가 반영된 결과다.
인터넷 쇼핑 때 주로 이용하는 기기는 복수 응답으로 모바일이 80.7%로 가장 많았고, PC가 71.0%였다.
인터넷 쇼핑몰에 대한 만족도는 61.2%로 나타났다. 만족하는 이유로는 상품 구색(65.6%), 애플리케이션 이용 편의성(61.5%), 품질(50.4%) 등을 들었다.
인터넷 쇼핑몰에 대한 만족도 조사에서는 G마켓이 71.2%로 가장 높았고, ▲11번가(70.0%) ▲쿠팡(66.3%) ▲옥션(65.4%) ▲신세계몰(62.7%)이 뒤를 이었다.
중고마켓에 대한 긍정적인 인식도 늘었다. 응답자의 42.3%가 중고마켓에서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다면 새 제품을 굳이 구매할 필요가 없다고 답했다.
구독(정기 배송) 구매 서비스를 이용하고 있다는 응답도 22.6%로 집계됐다.
DMC미디어는 "신속 배송 서비스 보급 확산으로 식품·건강제품의 인터넷 쇼핑 구매율이 높아지고 있다"고 설명했다.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