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에너지공사, 공정무역 실천 통한 ESG경영‘도약’

안상석 기자 발행일 2021-05-11 15:22:14 댓글 0
시민 대상 세계 공정무역의 날 캠페인 및 퀴즈이벤트 진행
▲이벤트 참가자가 선물 돌림판을 돌리고 있다. 이날 돌림판 이벤트 선물은 모두 공정무역제품으로 구성하였다.

서울에너지공사(사장 김중식)는 서울시 공공기관 최초로 공정무역 실천의 첫발을 내디디면서 ESG 경영 도약을 알렸다.

ESG 경영은 환경‧사회‧지배구조를 뜻하는 말로 투자의사 결정 시 사회책임투자(SRI), 즉 지속가능투자의 관점에서 기업의 재무적 요소들과 함께 고려하는 것을 말한다.

 

공사는 지난달 공정무역기업 참여를 선포한데 이어 후속 실행사업으로 세계공정무역의 날을 맞아 시민들을 대상으로 공정무역 캠페인 및 퀴즈이벤트를 진행하였다고 11일 밝혔다.

 

세계공정무역의 날(매년 5월 둘째 주 토요일)은 공정무역을 널리 알리고 참여를 촉구하기 위해 세계 공정무역기구(WFTO) 및 공정무역기구 등 세계 다양한 공정무역 기관, 조직, 단체, 시민들이 함께 캠페인을 벌이는 날이다.

 

공사는 장애인생산품판매시설에서 운영하는 서울 양천구 소재 행복플러스가게 목동점에서 서울 시민을 대상으로 공정무역을 알리기 위한 이벤트를 실시했다. 이날 행사에서는 현장에 비치된 QR코드에 접속하여 퀴즈에 참여한 후 돌림판 돌리기를 통해 공정무역 제품을 선물로 증정했다.

 

이는 시민들에게 공정무역 퀴즈도 풀고 선물을 받으면서 함께 마련된 공정무역 홍보관을 통해 공정무역제품에 대하여 소개하고 체험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한 것이다.

공사측은 "이번 행사는 서울특별시립 장애인생산품 판매시설(행복플러스가게) 카페에서 이루어져 장애인기업 소득 증대에 기여하는 등 코로나19로 어려운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이바지해 의미를 더했다"며. "향후 공사는 사회적가치 실현을 선도하는 공공기관으로서 지속적으로 대내‧외에 제품을 홍보하고 활용할 계획"이라고 발했다. 
 
 

 


ass1010@dailyt.co.kr

함께 보면 좋은 기사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