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T,농공상융합 중소식품기업 우수제품 용산역개장

최성애 기자 발행일 2015-12-17 20:04:46 댓글 0
▲ 찬들마루 개장

농림축산식품부(장관 이동필)와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사장 김재수)는 코레일(사장 최연혜)와 협력하여 12월 17일 용산역사 내에 우수 농공상 융합형 중소 식품기업 제품 전용 판매·홍보관인 ‘농식품 찬들마루’를 개장했다고 밝혔다.


‘농공상 융합형 중소식품기업’은 농업과 중소기업이 융합하여 고부가가치 상품을 개발할 수 있도록 ’12년부터 농림축산식품부와 중소기업청이 공동으로 선정․육성하는 기업이다.


이번 개장하는 ‘농식품 찬들마루’에는 농업 생산물을 기반으로 창의적이고 경쟁력 있는 고부가가치 상품을 생산하는 63개 기업의 발효식품, 쌀가공식품, 주류, 다류 등 농산가공식품 등 360개 품목이 소비자들에게 판매될 예정이다.


한편, ‘농식품 찬들마루’는 코레일 유통에서 직영 운영할 계획으로 중소식품기업 입점업체에게는 타 유통채널 입점 판매수수료보다 싼 수수료로 입점할 수 있게 하여 중소식품기업의 경영활성화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aT 관계자는 “이번‘농식품 찬들마루’개장을 통해 중소식품기업에게는 새로운 판로를 제공하는 동시에 용산역사를 이용하는 고객들은 중소식품기업 우수제품을 합리적인 가격에 구매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함께 보면 좋은 기사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