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네이버가 쇼핑과 금융 등 국내 사업 영역 확장에 나섰다.
한성숙 네이버 대표는 30일 지난해 4분기 실적 발표 후 가진 컨퍼런스콜(전화회의)에서 "앞으로 대형 브랜드와 유통사 간 파트너십을 강화해 커머스(상거래) 생태계를 확대해나가려고 한다"며 "네이버 쇼핑 내 브랜드 스토어를 만들 것"이라고 밝혔다.
현재 중소 상공인 위주인 '스마트 스토어'를 입점 운영하고 있는 네이버는 앞으로 유명 브랜드로 구성된 쇼핑 서비스로 영역을 넓힌다는 전략이다.
네이버는 다음 달 중으로 10개 가전 브랜드를 유치하고, 이후 패션의류·생활필수품 등으로 분야를 확장해 200개 이상의 브랜드를 유치할 예정이다.
한 대표는 또한 지난해 11월 설립된 '네이버 파이낸셜'과 관련해 올해 금융사와의 협업을 통해 제휴 통장을 내놓겠다는 계획도 밝혔다.
한 대표는 "올해 상반기에 '네이버 통장'을 시작으로 신용카드·증권·보험 등 다양한 금융 서비스를 경험하게 하는 데 주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 대표는 "네이버 아이디 기반 인증서로 본인인증이 가능해지면 증권·보험 서비스에 빠른 침투가 가능할 것"이라며 "궁극적으로는 양질의 데이터를 기반으로 대출 등 고(高)관여 서비스로 확장해 종합 자산 관리 플랫폼으로 진화해나갈 것"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최인혁 네이버파이낸셜 대표는 이와 관련해 "올해는 사용자들이 좋은 금융 서비스를 체험하는 기간으로 생각하고 가벼운 상품 위주로 나갈 것"이라며 "내년 이후에는 금융 중개 플랫폼으로 확장돼 수수료 매출이 인식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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