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잠잠해지던 코로나19 증가 추이가 이태원클럽 발 감염 환자가 늘면서 편의점 간편식 매출이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BGF리테일(편의점 CU 운영사)가 19일 밝힌 자료에 따르면 이태원발 코로나19 확진자가 급증한 이달 4~15일(주말·휴일 제외) 사무실이 밀집한 지역 점포에서 도시락 등 간편 식품 매출이 지난달보다 22.6% 증가한 것으로 집계됐다.
종류별로는 샐러드가 27.7%로 가장 높은 증가율을 보였고 ▲김밥(25.0%) ▲샌드위치(20.5%) ▲도시락(16.9%) ▲조리면(16.0%) ▲햄버거(15.2%) ▲주먹밥(14.9%) 등이 뒤를 이었다.
특히 직장인들의 수요가 늘면서 오전 10시~오후 2시 사이에 간편식 매출 비중이 40%까지 증가했다.
매출 동향은 라면이 12.4% 증가했고, 국밥·덮밥류가 20.1%, 즉석밥이 15.5%, 육가공류가 14.0% 올랐다.
CU는 이러한 '혼밥' 매출 증가의 요인으로 사회적 거리 두기로 일부 회사가 재택근무를 했던 지난달 간편 식품 매출이 평소보다 10~30% 감소한 것과 대비된다고 설명했다.
BGF리테일 관계자는 "이태원 사태 이후 불특정 다수가 모이는 식당 대신 편의점에서 점심을 해결하는 사람이 늘고 있다"며 "긴급재난지원금도 사용할 수 있어 인기가 높다"라고 분석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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