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그룹, 집중호우 수해지역 '무상점검·피해복구' 서비스

박한별 기자 발행일 2020-08-03 10:46:59 댓글 0
▲ 현대차그룹의 세탁구호차량(사진=현대차그룹 제공)

 

 장마철 집중호우로 지역 곳곳에서 피해가 확대되고 있는 가운데, 현대자동차그룹이 수해지역에 차량 무상 점검과 정비 지원 등의 '수해 지역 특별 지원' 서비스를 진행한다.

현대차그룹은 3일 수해 지역에 긴급 지원단을 파견하고 기본 생필품과 세탁구호차량 등을 지원한다고 밝혔다.

'수해 지역 특별 지원'은 현대차그룹이 매년 진행하는 사회공헌 활동으로 올해도 이재민 피해 복구를 위한 무료 세탁 서비스와 생필품을 제공할 예정이다.

현대차와 기아차는 서비스 기간 동안 수해 현장을 방문해 침수된 차량이나 태풍 피해를 입은 차량의 주요 부품을 무상으로 점검한다.

현장에서 조치가 어려운 차량은 전국 직영 서비스센터에서 수리하고 비용을 최대 50%까지 할인해 준다.

현대차는 차량 수리를 맡기고 렌터카를 대여할 경우 최장 10일간 렌터카 비용의 50%를 지원하고, 기아차는 수해 차량을 폐차한 후 기아차 차량을 재구매하면 최장 5일 동안 무상으로 렌터카를 제공한다.

현대차그룹은 올해 희망브리지 전국재해구호협회와 함께 7t 메가트럭 탑차를 개조한 세탁구호차량을 파견해 세탁물 처리도 돕는다.

현대차그룹은 세탁구호차량이 18㎏ 세탁기 3대, 23㎏ 건조기 3대, 발전기 1대가 장착돼 하루 평균 1천㎏에 달하는 세탁물의 세탁과 건조가 가능하다고 설명했다.

현대차그룹 관계자는 "장마철에 접어들며 집중호우와 침수로 인해 피해를 입은 고객들에게 깊은 위로의 말씀을 전한다"며 "현대차그룹이 빠른 수해 복구에 조금이나마 힘이 되어 드리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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