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삼표그룹이 불안정한 건설시장의 예측가능성을 높이고 건설산업의 지식기반을 강화하기 위해 마켓리서치센터를 설립하고 홈페이지를 통해 연구 활동을 공유한다. 현장 중심으로 돌아가는 건설업의 구조적 한계를 극복하고 산업을 선도하기 위한 노력의 일환이다.
건설기초소재 전문기업 삼표그룹(회장 정도원)은 마켓리서치센터를 설립하고 공식 홈페이지를 개설했다고 12일 밝혔다.
마켓리서치센터는 삼표그룹이 2013년부터 자체적으로 축적해온 건자재 산업 데이터와 시장 분석 역량, 그리고 독자적으로 개발한 레미콘 수요예측 모델을 기반으로 구축됐다.
그간 건설산업에서 체계적인 데이터 축적이 어렵다는 한계를 극복하고, 건설현장에 산발적으로 존재한 정보를 모아 다면적이고 다층적으로 분석함으로써 시장의 투명성과 효율성을 높이기 위해 기획됐다.
특히 업계 전반이 디지털화와 스마트 건설로의 전환을 준비하는 시점에서 이번 오픈을 계기로 기업의 미래 지향적 가치를 전달하는 동시에 혁신적인 건설 동향 조성을 위한 중심 역할을 강화해 나간다는 구상이다.
현재 홈페이지에는 서울 건설현장의 레미콘 수급 불안 상황을 다층적으로 살펴본 ‘삼표 성수 공장 철거와 서울의 레미콘 공급 부족’을 시작으로 ‘2025년 글로벌 시멘트 시장 전망’, ‘공공-민간 아파트 신(新) 평면 트렌드’ 등을 다룬 산업보고서를 확인할 수 있다.
삼표그룹은 이번 플랫폼을 통해 대내외 전문가와의 지식 교류를 강화하고 세미나, 컨퍼런스 등 산업 교류 및 연계 활동을 확대할 계획이다. 나아가 부동산 개발과 관련된 신규 사업 동향도 함께 소개해 신뢰성 있는 리서치와 분석으로 업계의 성장을 선도하겠다는 방침이다.
삼표그룹 관계자는 “이번 마켓리서치센터 홈페이지는 단순한 자료 공개를 넘어 스마트 건설과 지속가능한 산업 생태계를 이끄는 플랫폼으로 발전하는 데 기여하고자 한다”며 “그동안 다져온 산업 데이터와 분석 역량을 통해 다양한 산업 인사이트를 적극 공유하면서 업계 내 지식 교류의 장을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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