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생협력으로 아름다운 환경사회공헌 앞장쓰는 aT

최성애 기자 발행일 2016-06-24 15:21:04 댓글 0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사장 김재수)는 농식품유통교육원 교육수료 기업 및 복지단체 와 연계하여 지난 5월 11일 오후 aT센터에서 사회공헌 프로그램인‘aT FOOD드림 행복나눔’을 발족하고 지속적으로 지역 상생에 이바지하기 위한 업무 협약식을 개최한다.


매월 식품 기부하는‘aT FOOD드림 행복나눔단’운영


▲ 푸드드림1

‘행복나눔단’은 농식품유통교육원의 교육생 기업 31개사와 지역 복지단체 10개소로 구성이 되었으며, 이번 상호 업무협약을 통해 참여기업의 생산품인 신선.가공 식품을 매월 지정된 복지단체에 기부하게 되고, 연말에 참여기업이 함께하는 봉사활동을 추진하기로 하였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복지단체에서 필요로 하는 물량과 종류를 사전에 면밀히 체크한 후, 참여기업에서 직접 생산·가공하는 각종 채소와 과일, 가공식품 등 다양한 식재료를 정기적으로 배송함으로써 사회적 소외 계층의 실질적인 복지가 향상될 수 있도록 한 것이 특징이라고 할 수 있다.


aT는 향후 이번 프로그램을 전사적으로 확대해 올해 말까지 참여기업체 수 100개를 목표로 하는 대표적인 사회공헌 활동 프로그램으로 발전시키겠다는 계획이다.


가정의 달 맞이 섬마을 장수사진 촬영


▲ 장수사진

가정의 달을 기념하여 지난 5월 10일 전라남도 완도군 금일읍에 건강을 기원 어르신 장수사진 촬영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aT 직원들의 자발적인 참여로 2014년부터 시작된 전국 10개소 300여명의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사진촬영과 액자 증정, 식사대접을 하는 등 점차 확대되어 왔다.


전국 aT지역본부가 소재한 인근지역 위주로 진행했던 작년까지의 장수사진촬영 봉사와 달리 올해에는 장수사진 촬영 기회가 다소 부족한 농어촌 지역 벽지(僻地)를 중심으로 진행하고자 하는 계획을 수립했으며 그 첫 행사를 지난 10일, 약 80가구가 거주 중인 전남 완도군의 충도라는 작은 섬마을에서 시작했다.


전문 촬영 장비를 옮겨 마을회관 회의실에 설치한 간이 스튜디오에는 이날 행사에 참가하신 동네 어르신 약 30여명의 웃음꽃이 만발했다.


장수사진을 촬영한 신진숙님(72세)은 “이렇게 화장도 곱게 해주고, 머리도 매만져 주고 고운 한복까지 입혀주니 시집 한 번 더 가도 되겠다”라고 농담을 건네시며 “작은 낙도까지 와서 좋은 일 해주니 참 고맙다”라는 감사의 말씀을 전했다.


이은석 aT 경영지원부장은 “농어촌지역의 어르신들이 건강하고 행복한 노년을 보내시기를 희망하는 뜻에서 추진하는 장수사진 촬영이 지역 어르신들에게 작은 선물이 되기를 희망한다”라고 행사 소감을 전했다.


다문화가정 가족사진 촬영 재능 기부


▲ 다문화가정

여러 문화적 혜택에서 소외되고 있는 농어촌지역 다문화 가정의 가족들에게 의미 있는 선물을 주고자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가 나섰다.


지난 5월 13일(금) 나주시 다문화가족센터와 협력해 본사가 소재한 광주․전남지역의 다문화가정 10가족 을 초청해 가족사진을 촬영하는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헤어와 메이크업 등, 인근 자원봉사자들까지 가세한 이번 재능기부를 통해 새로운 모습으로 변모한 다문화 가정의 가족들은 자신의 아름다운 모습에 연신 즐거워하며 웃음꽃을 피웠다.


그간 가족사진을 찍을 기회가 없었는데 생각지도 못한 기회를 통해 귀한 선물을 받게 되어 감사하다는 인사가 연신 이어진 이날 촬영 현장에는 따뜻함과 사랑이 넘쳤다.


이날 촬영한 사진은 편집 후 예쁜 액자에 담아 각 가정에 배송했다.


김재수 aT사장은 “ aT FOOD드림 행복나눔단’ 및 어르신 장수사진 촬영 봉사에 더해 다문화 가족의 건강과 행복을 기원하고자 봉사활동을 실시하게 됐다”라며, “향후 전국적으로 확대하는 것을 검토하고 있으며 aT와 기업의 상생협력을 통해 지속가능한 사회공헌 선순환 구조를 만들어 가는 롤 모델로 만들어 갈 예정”이라고 밝혔다.


함께 보면 좋은 기사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