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환경부가 자체 제작한 기후변화 인식확산 공익광고 ‘어려운 것을 하거나, 더 쉬운 것을 하거나(Think Difficult)’ 시리즈가 지난 1일 서울 서대문구 연세대 백양플라자에서 열린 ‘제24회 올해의 광고상’에서 금상을 수상했다고 2일 밝혔다.
탄소 킬힐·컬링 헬멧·힙 스테이션·썬 팟·장바구니 에어 등 다섯편 시리즈로 제작된 이 영상은 TV 광고를 비롯해 페이스북·유튜브와 같은 SNS채널, 극장, 유통매장 등 다양한 매체에 소개되면서 관심을 모았다.
심사위원들은 독창적 발상과 반전으로 생활 속에서 온실가스를 줄이는 생활습관을 유도한 '공익광고의 새로운 도전'이라고 평가했다.
환경부는 지난해 11월부터 한달 동안 서울 삼성동 코엑스 인근에서 저탄소 실천 체험공간 오프라인 행사를 열어 시리즈별로 등장한 컬링헬맷 등 5개 황당 발명품을 관람객이 직접 보고 사진을 찍어 SNS에 올릴 수 있는 이벤트도 가졌다.
환경부는 지난해 '쓰레기도 족보가 있다(I am your father)'로 대한민국 광고대상 등 다수 광고제에서 수상했으며, 이번에도 독창적인 작품으로 정부 공익광고에 대한 인식을 한 차원 높이는 성과를 거뒀다.
이번 환경부 ‘어려운 것을 하거나, 더 쉬운 것을 하거나’ 영상광고는 환경부 유튜브(youtu.be/ELTbvTLmnCU)를 통해 볼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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