혼다코리아, 자동차 A/S 만족도 업계 1위 기록

최성애 기자 발행일 2015-10-07 14:18:16 댓글 0
▲ 자체 기술 서비스 인력의 실력 향상을 통해 고객에 대한 서비스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혼다코리아가 매년 실시하고 있는 ‘서비스 스킬 컨테스트’ 모습

혼다코리아(대표이사 정우영)는 7일 시장조사 전문기관인 컨슈머인사이트가 최근 발표한 ‘자동차 연례 기획조사’에서 국산차와 수입차를 통틀어 자동차 산업 전체 A/S 만족도에서 1위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이로써 혼다코리아는 컨슈머인사이트에서 매년 10만명 규모의 소비자를 대상으로 실시하고 있는 자동차 만족도 조사에서 올해까지 3년 연속 A/S 부문 1위를 기록, 국내 진출 초기부터 가장 강조해 오고 있는 ‘압도적 CS(customer satisfaction) No.1’ 기업으로서의 입지를 더욱 강화할 수 있게 됐다.


이번 조사는 전국의 자동차 보유자 및 2년 이내 구매 의사가 있는 소비자 총 10만5672명을 대상으로 A/S 만족도, 판매서비스 만족도, 품질, 제품만족도 등 6개 부문에 대한 조사를 진행했다.


이 중 A/S 만족도는 지난 1년간 국산과 수입 22개 자동차 브랜드의 직영, 지정, 협력 정비소(수입차는 직영만 해당)를 이용한 적이 있는 자동차 보유자를 대상으로 접수 접근, 환경, 절차, 결과, 회사 등 5개 부문에 대한 체감 평가 등 1,000점 만점으로 이뤄졌다.


조사 결과에 따르면, 혼다코리아는 국산차, 유럽차, 일본차, 미국차 각각의 A/S 만족도 평균 점수인 792, 756, 815, 746을 압도적으로 뛰어넘는 831점을 기록해 눈길을 끌고 있다. 특히 이 점수는 조사 대상인 22개사의 A/S 만족도 평균인 777점을 50점 이상이나 뛰어넘는 점수이다. 또한, 해당 조사를 진행했던 2007년부터 2015년 현재까지 총 9번의 조사에서 8번이나 1위를 기록하는 등 압도적인 고객만족을 이뤄내고 있다.


혼다코리아는 서비스의 품질 향상을 위해 매년 ‘혼다 서비스 스킬 경진대회(Honda Service Skill Contest)’를 비롯, 고객편의를 극대화하기 위해 세일즈, 서비스, 부품 등을 한 곳에서 제공하는 ‘1Roof 3S’ 시스템, 생애 고객관리 프로그램인 LLC (Long Life Care) 등을 진행하고 있다.


최근에는 동대구 서비스센터를 오픈하며 고객의 서비스 접근성 및 만족도를 높이는 등 전국적인 서비스 네트워크 확충을 통해 압도적인 고객 서비스를 이어가겠다는 방침이다.


혼다코리아 정우영 대표는 “혼다코리아가 지향하고 있는 ‘압도적 고객만족 1위 실현’을 위한 다양한 노력이 국산, 수입 통합 A/S 만족도 1위로 결실을 맺게 된 것은 매우 의미 있는 결과이다”라며, “혼다코리아는 고객만족(CS)을 위한 지속적인 노력을 통해 CS No.1 브랜드로서의 존재감을 더욱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설명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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