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안전매니저는 고객 접점 시설 중 사고 다발 개소에 대한 선제적 안전 점검 및 상시 현장 점검을 통해 사고 원인을 사전에 제거하여 안전을 확보하는 것을 목표로 활동한다.
지난해 처음 도입된 안전매니저는 6개월간 시범운영을 통해 2천4백여 건의 위험 요소를 사전 조치하여 안전한 지하철 환경을 조성하는 데 기여했다. 이 같은 실적을 바탕으로 올해는 운영 기간을 3개월 확대하여 현장중심 안전경영에 더욱 박차를 가할 예정이다.
공사는 만 18세 이상 65세 이하인 자를 대상으로 7일(금)부터 13일(목)까지 지원서 접수 후, 서류‧면접 전형을 거쳐 이달 말 20명의 최종합격자를 발표할 예정이다. 신청 서식 및 상세 요건 등은 공사 누리집 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접수는 누리집 및 우편을 통해 가능하다.
선발된 안전매니저는 3월부터 11월까지 9개월간 공사가 운영하는 1~9호선 289개 역에서 ▲ 역사 내 시설물(환기실, E/S 등 승강설비, 소방설비 관리상태) 점검 ▲ 역사 내 공사장 현장 점검 ▲ 승객 동선 장애물 방치 여부 점검 ▲ 각종 테마(계절, 특별) 점검 등의 업무를 맡는다. 주 5일, 일 8시간 근무(09:00~18:00, 휴식 1시간) 기준으로 월 2,461,820원 수준(세전)의 급여를 받게 된다.
박병섭 서울교통공사 안전관리본부장은 “안전매니저의 상시 점검 활동을 통해 기존의 안전체계를 더욱 강화하여, 시민의 안전한 일상에 함께하는 지하철이 되겠다.”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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