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평뉴타운도서관, 시니어 계층의 미디어활동 지원

오정민 기자 발행일 2016-06-05 21:23:16 댓글 0

"시니어미디어동아리 ‘멋들어진 인생’과 함께 다양한 미디어활동을 즐겨보세요" 서울시 은평구 진관동에 소재한 구립도서관 담당자의 말이다.


은평뉴타운도서관은 세대 간 정보격차 해소와 노년층의 활발한 사회활동을 독려하기 위해 시니어계층을 대상으로 다양한 미디어 프로그램 제공에 힘쓰고 있다.


지난 4월 은평뉴타운도서관은 시니어미디어동아리 ‘멋들어진 인생’ 결성을 통해 지역 시니어계층의 사회참여를 이끌어내었으며, 동아리원들은 영화읽기프로그램, 기초 스마트폰 교육 프로그램 등 은평뉴타운도서관의 다양한 미디어 프로그램에 참여하며 주체적 미디어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특히 은평뉴타운도서관은 ‘NIE교실 공모사업’, ‘노인영상미디어 문화예술교육 공모사업’ 등 잇단 공모사업 선정을 통한 사업비 확보 성과를 일궈내며 시니어계층의 미디어활동을 적극적으로 지원하고 있다.


은평구에 사는 67세 이동석(남)씨는 "노인들이라고 해서 공원이나 노인정에 가던 시대는 지났다"며, "제 2의 인생을 살기위한 배움과 인맥쌓기를 위해 프로그램에 참여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달 1일부터 기초 영상제작 프로그램 ‘시니어NIE교실’이 진행중이다. 자세한 시니어 프로그램 관련 사항은 은평구와 도서관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 할 수 있다.


함께 보면 좋은 기사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