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서울시는 체계적이고 종합적인 서울형 도시재생 정보를 제공하는 ‘서울도시재생포털(우리·서울)’을 16일 정식 오픈했다고 밝혔다.
‘서울도시재생포털(우리·서울)’은 체계적이고 종합적인 도시재생 정보 제공을 통해 시민과 함께 소통하고, ‘함께 만들고, 함께 잘살고, 함께 행복한 서울’을 만들기 위한 공유 및 대화 창구로서의 역할을 담당하고자 기획되었으며, 3주간의 시범운영을 거쳐 정식 오픈했다.
‘서울도시재생포털’은 도시재생 소식뿐만 아니라 13개 서울시 도시재생 활성화지역의 추진현황 및 그간의 성과와 도시재생지원센터 소개 등 서울형 도시재생 사업과 관련된 다양한 정보가 담겨있다.
도시재생과 관련한 각종 연구 자료와 법률, 간행물, 보고서 등도 쉽게 찾을 수 있도록 데이터베이스화 하였으며, 이를 통해 서울형 도시재생의 노하우가 확산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서울형 도시재생이란’ 메뉴에서는 ‘지우고 새로 쓰는 도시’에서 ‘고쳐서 다시 쓰는 도시’를 지향하는 서울형 도시재생 전략계획을 소개한다.
‘사업 바로알기’에서는 13개 활성화지역의 유형과 사업진행현황, 희망지/후보지 및 도시재생지원센터를 소개하며, ‘아카이브’에서는 도시재생 소식지, 정책자료, 카드뉴스, 도시재생 통계 정보를 ‘시민참여’에서는 도시재생 강좌, 주민공모사업, 마을생산품 등의 정보를 제공한다.
또한 PC, 태블릿, 스마트폰 등 다양한 IT 기기에서 동일한 콘텐츠를 접근할 수 있는 반응형 웹 기술을 적용하고, 회원가입 없이 아이핀 인증 또는 네이버 아이디로도 쉽게 이용할 수 있도록 구현함으로서 언제 어디서나 빠르고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하였다.
서울시는 앞으로도 지속적인 리뉴얼 및 업데이트를 통해 사용자들이 보다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한편 ‘서울도시재생포털’ 오픈을 기념하여 오는 30일(월)까지 이벤트를 실시한다. 이번 이벤트는 서울도시재생포털 방문자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참여 방법은 홈페이지 이벤트 게시란에 ‘서울형 도시재생’에 바라는 덕담을 댓글로 남기면 된다. 이벤트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서울도시재생포털’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