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water, 물산업 中企 기술지원 참여기업 모집

강완협 기자 발행일 2018-04-16 17:35:39 댓글 0
오는 24일까지 참가 모집…기술개발·판로개척 등 지원

K-water가 오는 24일까지 ‘2018년 상반기 물산업 중소기업 기술개발 지원제도’에 참여할 중소기업을 모집한다.


공모분야는 총 4개로 ‘성과공유제, 민관공동투자 기술개발사업, 구매조건부 신제품 개발사업, 물산업 기자재 공급자 등록제’다.

‘성과공유제’는 K-water와 중소기업이 공동과제를 수행해 기자재의 원가절감이나 성능 및 품질향상 성과를 도출한 경우 해당 기업과 2년간 수의계약을 체결해 개발제품의 판로를 지원하는 제도다.


‘민관공동투자사업’과 ‘구매조건부 신제품개발사업’은 중소기업이 K-water의 필요기술 개발하고, K-water와 중소벤처기업부가 함께 개발비 일부를 지원하는 사업이다.

지원금 규모와 기관별 부담비율은 사업별로 다르다. 최종 과제 심사와 선정은 중소벤처기업부에서 한다. 선정기업에 K-water의 댐·수도 사업장을 활용해 제품성능을 시험할 기회도 부여한다.


‘물산업기자재등록제’는 K-water에 기자재를 제조·납품하는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공급안정성, 기술능력 등을 평가해 우수기업에 K-water 3년간 입찰 참가자격을 부여하는 제도다. 중소기업의 안정적 판로확보와 기자재 품질관리에 효과가 있다.


공모 자격요건과 필요서류 등은 K-water 마중물센터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관련문의는 K-water 물산업플랫폼센터로 하면 된다.


K-water는 이번 공모를 통해 중소기업의 기술경쟁력 제고는 물론 매출확대와 신규 일자리 창출까지 가능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K-water는 지난해에도 다양한 중소기업 지원제도를 통해 총 861억 원의 물산업 중소기업 매출과 921개의 신규 일자리 창출에 기여했다.


이학수 K-water 사장은 “국내 물산업 육성을 위해서는 민간과 공공부문이 힘을 모아야 한다”며 “우수한 중소기업이 물산업 주역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K-water가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함께 보면 좋은 기사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