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에너지드림센터 '제2회 재생에너지문화축제' 온라인 개최

이정윤 기자 발행일 2020-10-20 20:05:37 댓글 0
서울시 “일상생활 속 재생에너지에 대한 인식을 높이는 계기가 되길”
[데일리환경=이정윤 기자]

서울에너지드림센터가 제2회 재생에너지 문화축제 <동네 그린에너지가 희망이다>를 개최한다. 


이번 축제는 시민이 손쉽게 참여할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구성, 오는 11월 13일(금)까지 온라인으로 진행된다.


축제 프로그램은 ▲ [우리동네 그린에너지를 찾아라!] ▲ [돼지삼형제의 에너지제로하우스를 찾아라!] ▲ [야외 기후위기 방탈출] ▲ [실내 기후위기 방탈출] 총 네 가지로 구성되어 있다.


메인 프로그램인 [우리동네 그린에너지를 찾아라!]와 [돼지삼형제의 에너지제로하우스를 찾아라!]는 동네 건물이나 일상생활 속에서 쓰이는 재생에너지를 찾아 시민들이 직접 인증사진을 찍어 참여하는 공모전 프로그램이다. 


인기있는 방탈출 게임과 기후변화 컨텐츠를 결합한 [기후위기 방탈출] 프로그램도 진행한다. [야외 기후 방탈출: 초록별 수호대], [실내 기후 방탈출: 21세기 별주부전]이 준비되어 있으며, 시민들이 방탈출 게임을 통해 재미있게 지구온난화 등 기후변화 위기 주제를 학습할 수 있다.


또한, SNS 이벤트로는 ①[어게인솔라! 리멤버재생에너지!] ②[그린에너지 릴레이 챌린지]가 진행되며 참여자에게는 드림센터 기념품이 제공될 예정이다.


제2회 재생에너지문화축제 <동네 그린에너지가 희망이다>는 재생에너지문화축제 홈페이지에서 참여 가능하다.

함께 보면 좋은 기사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