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도시철도그린환경(주)...2025 대한민국환경대상 환경서비스 본상 수상

이정윤 기자 발행일 2025-07-21 14:38:41 댓글 0
 

서울도시철도그린환경(사장 양주상)은 지난 18일 서울 여의도 국회박물관에서 열린 ‘제20회 2025 대한민국환경대상’ 시상식에서 ‘환경서비스 부문 본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올해로 20회째를 맞이한 대한민국환경대상은 대한민국환경대상위원회가 주최하고 환경부·산업통상자원부·농림축산식품부·해양수산부가 후원하는 행사로, 지난 2005년 제정돼 환경 보전의 중요성을 알리고, 다양한 분야에서 친환경 정책에 공헌한 개인과 단체에게 수여하는 국내에서 가장 영예로운 시상식이다.

 


특히 서울도시철도그린환경이 수상한 환경서비스 부문은 친환경적 기술을 통해 사회 기반 시설에 대한 환경서비스 유지에 노력한 기관과 개인을 대상으로 수상자를 선정한다.

 

서울도시철도그린환경은 ▲친환경·미래선도적 청소 신기술 도입 및 적용 ▲ESG 경영 연계 노력 강화 ▲온실가스 감축, 오폐수 배출 감소 등 친환경 노력 강화 등에서 공로를 인정받았다.

 

양주상 사장은 “이번 수상은 ‘신뢰받고 깨끗한 도시철도 환경’을 만들기 위해 저희가 최선을 다해 기울여온 노력을 인정받은 결과라 생각하며, 앞으로도 진정한 환경 서비스의 가치를 실현하기 위해 기관 전체가 노력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서울도시철도그린환경은 2013년에 설립된 서울교통공사 자회사로 서울 지하철 5~8호선의 청소 및 방역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기업이다. ‘신뢰받고 깨끗한 도시철도그린환경, 대한민국 No.1, 지하철 청소·방역 전문기업’을 비전으로, 전동차, 역사, 차량사업소 청소 등을 주력 사업 분야로 하고 있다.  

 

함께 보면 좋은 기사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